카페24, 국내 전자상거래 해외 수출 활성화 위한 설명회 개최
상태바
카페24, 국내 전자상거래 해외 수출 활성화 위한 설명회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업체들의 전자상거래 수출 활성화를 돕기 위한 해외 진출 설명회가 열린다.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고 있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17일 해외 온라인 시장 최신 트렌드를 바탕으로 한 해외 진출 전략을 소개하는 ‘카페24 쇼핑몰 해외 진출 정기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1회 정기 설명회는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신대방동에 위치한 전문건설회관 3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카페24 해외 전문가가 들려주는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 및 해외 마케팅 및 판매 채널로 주목 받는 해외 오픈마켓 입점 방법, 국가별 해외 광고 마케팅 전략, 해외 창업 성공 사례 등을 들을 수 있다.

3부에서는 작년 본격적으로 서비스된 ‘카페24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한 해외 쇼핑몰 구축 방법을 시연한다. 실제로 어떻게 해외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지 구체적인 구축 단계와 관련 기능에 대해 소개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를 비롯한 예비 창업자 150명을 선착순으로 초청하며 신청은 카페24 쇼핑몰센터(goo.gl/A4azR1)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카페24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해외 진출 활성화를 목표로 실제 해외 창업 사례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에 필요한 단계별 방법을 알려주는 자리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따른 글로벌 진출은 이제 전략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되고 있다”며 “좋은 아이템이 있는 중소 사업자나 온라인 기업들이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