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알토-VM웨어, 네트워크 보안·가상화 통합 솔루션 출시…SDDC 보안 강화 일환
상태바
팔로알토-VM웨어, 네트워크 보안·가상화 통합 솔루션 출시…SDDC 보안 강화 일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06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로알토네트웍스(지사장 박희범)가 VM웨어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의 네트워크 보안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 보안 및 가상화 통합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양사가 함께 발표한 네트워크 보안 및 가상화 통합 솔루션은 고객들이 VM웨어의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인 ‘VM웨어 NSX’가 제공하는 네트워크 트래픽 분산 및 서비스 추가 기능을 팔로알토네트웍스의 차세대 보안 기술과 함께 사용함으로써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를 일관된 보안 정책에 기반해 안전하게 운영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Software Defined Data Center)는 데이터센터 내의 서버나 스토리지, 네트워크와 같은 HW뿐만 아니라 보안과 관리 솔루션 등 SW까지 모든 인프라가 가상화해 통합 관리 및 제어가 가능, 기업들이 더욱 민첩하고 경제적으로 데이터센터를 운영할 수 있다.

새로운 통합 솔루션에는 VM웨어 NSX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을 비롯해 팔로알토의 ‘VM-1000-HV’(VM웨어 NSX와 상호운용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VM시리즈 모델), 팔로알토의 파노라마(Panorama) 중앙 관리 플랫폼, 보안 서브스크립션(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정기적으로 구매), 고객 지원 서비스 등이 모두 포함된다.

양사의 통합 솔루션을 구성하는 보안 제품들은 팔로알토네트웍스 리셀러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VM웨어 NSX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은 VM웨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특히 올해 2 분기부터는 VM웨어와 VM웨어 엘리트 NSX 파트너들을 통해 모든 구성 요소가 포함된 양사 통합 솔루션을 패키지 형태로 구매할 수 있다.

채드 킨젤버그 팔로알토네트웍스 비즈니스 및 전략개발 수석 부사장은 “VM웨어와 파트너십 강화를 통한 통합 솔루션 출시로 양사의 고객들은 보안 환경이 크게 강화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스테판 뮬러니 VM웨어 네트워크 및 보안 비즈니스 수석 부사장겸 총괄 매니저는 “변화가 많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센터에서 작업하는 네트워크 보안 팀들은 네트워크 보안 프로세스 처리와 물리적 어플라이언스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우리는 전략적 파트너인 팔로알토네트웍스와 함께 SDDC 내의 보안 환경을 간소화하고 혁신시키고 있다”며 “양사의 통합 솔루션은 보안성이 강화된 가상화된 네트워크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들이 보다 민첩하고 안정적으로 데이터센터를 운영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팔로알토네트웍스와 VM웨어는 데이터센터 내에서 네트워크 보안 및 가상화 환경을 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활용 예시를 포함한 백서인 ‘검증된 기술 레퍼런스 설계(Validated Technical Reference Design)’를 발간했다. 또한 양사는 SDDC를 위한 최신 보안 환경을 구현하고자 하는 기업 고객을 위해 최근 개최된 RSA 컨퍼런스에서 솔루션을 소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