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맛집 ‘동백회관’, 산지 직송 식재료와 푸짐한 한정식으로 명절 가족 모임장소로 인기
상태바
여수 맛집 ‘동백회관’, 산지 직송 식재료와 푸짐한 한정식으로 명절 가족 모임장소로 인기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2.17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미세먼지가 줄어들며 떠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그동안 미뤄뒀던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짧은 기간 여행지로 국내 여행을 많이들 선호하는데 다양한 국내 여행지 중 전라남도 여수는 신선한 해산물을 맛 볼수 있는 맛집 여행과 뛰어난 자연경관을 볼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에 위치한 ‘동백회관’은 먹거리가 많은 여수에서 여수 엑스포 맛집, 여수 게장, 여수 횟집, 여수 맛집 등으로 정평이 나있는 곳으로,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산지 직송하여 신선도가 높은 점이 특징이다. 또한 여수 최초 한정식 전문점으로 오랜 전통과 차별화된 맛을 선보여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지난해 1월 11일에는 KBS ‘1박 2일’에도 출연해 여수 오동도 맛집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푸짐하고 다양한 종류의 밑반찬이 나오는 여수 한정식 맛집 동백회관의 정식은 신선한 제철 식재료로 해산물, 샐러드, 구이, 찜, 회, 튀김, 볶음 등의 음식이 한 상을 가득 채우며, 그 중 토마토 해산물 샐러드는 데친 토마토에 각종 해산물을 넣고 특제 소스로 마무리해 식감이 뛰어나 입맛을 살려주기 때문에 주 메뉴의 감칠맛을 더욱 느낄 수 있다.

여수 맛집 동백회관은 각종 반찬과 해물 된장국 등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단체로 방문을 해도 각자의 입맛에 따라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어서 동호회 모임, 회식, 가족 모임 등으로 방문하는 손님이 많다.

또한 동백회관은 주말은 물론 평일 저녁시간에도 사람이 붐비기 때문에 예약을 꼭 하고 방문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또한 특선메뉴인 생선구이정식과 게장정식, 1박 2일 정식도 부담 없는 비용으로 한 상차림을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여수 회정식 맛집 동백회관의 대표는 “먼저 제공되는 음식 후에 낙지호롱, 연잎밥, 떡갈비, 생선구이, 홍어삼합 등의 메뉴가 연이어 나오기 때문에 배부름에 배부름을 더한다”라며 이어 “또한 항상 산지직송으로 공수해오는 꽃게로 만든 간장게장은 신선함을 더해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많으며, 전국 각지에서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우리 동백회관을 찾아주는 손님이 많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