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교보생명 개최, ‘인슈어테크 해커톤’최종 수상팀 발표
상태바
KISA-교보생명 개최, ‘인슈어테크 해커톤’최종 수상팀 발표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7.11.2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 완성도로 인슈어테크 발전 가능성 확인

[CCTV뉴스=조중환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KISA’, 원장 김석환)은 교보생명(회장 신창재)과 인슈어테크 생태계 조성 및 신서비스 발굴을 위해 국내 최초로 ‘인슈어테크 해커톤’을 지난 25일부터 양일간 강남 교보타워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슈어테크(InsurTech)는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빅데이터, 블록체인, AI, IoT 등 다양한 ICT 기술이 보험 서비스와 융합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분야를 의미 한다.

▲ '인슈어테크 해커톤' 본선에는 총 26개팀(기업부문 10개팀, 일반부문 16개팀), 10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사진제공=KISA)

이번 경진대회의 본선에 진출한 총 26개팀은 이용자 맞춤형 보험상품 제공, 모집·판매, 인수심사, 보험금지급 등 보험업계 프로세스에 AI, 빅데이터, 헬스케어 등을 접목한 다양한 신서비스를 선보였다.

특히, 기업부문에는 헬스케어 기반 통합 고객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i-Concierge'를 선보인 ’헬스커넥트‘팀이, 일반부문에는 사용자 맞춤형 1:1 보험제공 서비스 ’Safe Life‘를 개발한 ’새싹간장비빔밥‘팀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완성도 측면에서 주목을 받아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주용완 KISA 인터넷기반본부장은 “이번 대회는 KISA가 개최한 핀테크 해커톤 중 가장 높은 관심을 보였고, 학생부터 ICT 스타트업 등의 수준 높은 참여를 통해 국내 인슈어테크 분야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KISA는 인슈어테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 '인슈어테크 헤커톤' 수상팀 명단 (자료제공=KIS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