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지갑 생태계 논의 장 ‘모바일월렛 컨퍼런스’ 10일 개최
상태바
스마트지갑 생태계 논의 장 ‘모바일월렛 컨퍼런스’ 10일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0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모바일월렛의 선두주자에서부터 다크호스까지 한자리에서 모여 스마트지갑 및 모바일결제에 대한 현황과 향후 진화방향을 논의하는 ‘모바일월렛 & 모바일 페이먼트 2014’가 오는 10일 서울 페럼타워에서 열린다.

삼성전자는 단말기 제조업체의 시각에서 모바일커머스를 조망하고 디바이스와 서비스의 융합 그리고 이 과정에서 필수적인 고객의 편리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호주에서의 모바일 페이먼트 사례도 소개한다.

2013년 11월 미국 BAI(Bank Administration Institute)로부터 ‘금융분야 창조적 혁신상(Disruptive Innovation in Banking)’을 수상한 바 있는 하나은행의 모바일월렛을 집중 조명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하나금융지주에서는 금융기관에게 스마트금융이 주는 의미에서부터 스마트지갑을 통해 은행이 실현하고자 하는 가치를 제시한다.

이케이웍스는 근거리무선통신(NFC)의 대안으로 부상하는 저전력 블루투스(BLE)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 방안에 대해 소개한다. 또 BLE 환경에서의 소비자 및 소셜 상황인지 방안과 매끄러운 모바일 결제 프로세스 구현 방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모바일 전성시대, 월렛에서 찾는 비즈니스 기회’라는 주제의 패널토의에서는 현재 국내 최다 스마트지갑 사용자를 확보한 SK플래닛과 이 분야 후발주자이지만 다크호스로 주목받는 삼성전자와 다음커뮤니케이션 등이 함께 참여해 현안 이슈와 향후 전망을 논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