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상품에 생명 불어넣는 비디오커머스 플랫폼, 디비디비
상태바
영상으로 상품에 생명 불어넣는 비디오커머스 플랫폼, 디비디비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7.09.1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윤 기자] 가격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영상을 통해 상품의 가치를 생동감있게 보여주는 비디오커머스 플랫폼이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50조 원에 달하는 온라인 쇼핑 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이마트, 위메프, 옥션, 지마켓 등의 대형 온라인 쇼핑몰들은 치열한 가격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 같은 치열한 가격 경쟁 속에 최저가가 아닌 상품의 가치를 전달하며 판매가 가능한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다. 영상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면서 상품이 가지고 있는 특징과 제작 과정 등을 전달함으로써 단순 가격 비교가 아닌 상품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러한 트렌드의 변화는 모바일 쇼핑 시장의 성장과 궤를 같이 한다. 통계청의 2016년 자료에 따르면 모바일 쇼핑은 전체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53.5%를 차지했다. 모바일 쇼핑 시장이 성장하면서 같이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 비디오커머스다. 실제 CJ오쇼핑, 11번가와 같은 대형 온라인 쇼핑몰들은 크리에이터들을 활용해 상품을 시연하고 소비자들은 간접 체험을 통해 구매까지 유도하는 비디오커머스를 서비스 중이다.

최근에는 판매자들 스스로 상품소개 영상을 찍어 업로드하는 서비스인 디비디비와 같은 서비스도 등장하고 있다. 판매자가 직접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촬영한 영상을 올리는 방식은 전문가의 영상에 비해 완성도는 낮지만 상품에 대해 저 잘아는 판매자들이 직접 올린다는 점에서 개성적이고 상품에 대해 더 자세한 부분을 설명할 수 있다.

비디오커머스 플랫폼인 디비디비는 판매자가 직접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10초의 광고 영상을 찍어 업로드할 수 있다. 10초 광고는 판매자들 본인의 상품 혹은 스토어를 홍보하기 위한 영상이다.

디비디비는 상품도 중요하지만 상품이 가지고 있는 가치를 고객들에게 직접 공유하는 것이 상품 판매에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자체 콘텐츠팀이 상품의 가치 전달을 위해 직접 판매자 인터뷰를 진행하고 촬영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