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엔터프라이즈 IT 비전 ‘SDE’로 SDN 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델 엔터프라이즈 IT 비전 ‘SDE’로 SDN 시장 공략 본격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2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데이터센터 구축용 ‘네트워킹 N 시리즈’ 출시

이에 델은 자사의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IT 비전으로 ‘소프트웨어정의엔터프라이즈(SDE)’를 내세웠다. SDE는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SDN) 및 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SDDC)를 모두 아우르는 비전으로 이를 통해 기업 전체 IT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델코리아는 지난 1월14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사의 SDN(Software Defined Network) 전략 및 네트워킹 신제품 N시리즈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델은 지난해 12월12일부터 이틀간 미국 오스틴에서 열린 ‘델 월드 2013;를 통해 네트워킹 N시리즈를 비롯해 W시리즈, C시리즈의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필 데이비스 델 APJ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그룹 총괄 사장과 아르핏 조쉬푸라 델 네트워킹 총괄 부사장이 참석해 각각 델의 IT 최적화 전략과 네트워킹 비즈니스 전략 및 신제품을 소개했다.

아르핏 조쉬푸라 델 네트워킹 총괄 부사장은 “델의 엔터프라이즈 비전은 ‘SDE’로 고객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을 각각 따로 구축하는 도메인 중심 IT 환경의 단점을 개선해 수평적이고 개방적이며 자동화돼 있어 효율적인 SDE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델이 제시한 SDE는 데이터센터뿐만 아니라 캠퍼스, 지사 등 기업 전체 IT 인프라 환경을 포괄하는 것으로 특히 벤더중립적인 개방성과 타사 환경까지 통합할 수 있는 상호연동성을 지원하는 것이 경쟁사와의 차별점이라 할 수 있다. 

조쉬푸라 부사장은 “먼저 기업의 주요 워크로드(workload)를 파악해 상위 워크로드를 설정한 뒤 새로운 워크로드를 추가해야 하고 새로운 워크로드는 서버나 VM, 웹 사이의 동서간 트래픽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이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를 새롭게 설계해야 한다”며 “다음으로는 서버와 스토리지, 네트워크까지 전체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통합하고 자동화하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고 제시했다.

델은 이와 같은 자사의 SDE 전략을 펼치기 위해 SDN 지원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SDN 기능을 지원하는 스위치 신제품을 선보인 것.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