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TE 로밍서비스, 동계올림픽 개최국 러시아서도 통한다
상태바
KT LTE 로밍서비스, 동계올림픽 개최국 러시아서도 통한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2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러시아에서도 KT LTE 로밍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www.kt.com)는 이번에 러시아를 비롯해 캐나다, 말레이시아 등을 새롭게 추가해 국내 최다 12개국에서 LTE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KT는 중국 차이나모바일과 이종간(TDD-FDD) LTE 상용망에서 로밍 시연에 성공한 데 이어 이번에 주요 국가들과의 LTE 로밍서비스 제공을 성사시키면서 기존 8개국에서 12개국으로 LTE 로밍 커버리지를 보유하게 됐다.
특히 러시아의 경우 동계올림픽 공식 이동통신사업자인 ‘메가폰(Megafon)’과의 제휴를 통해 LTE 로밍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러시아에 방문할 고객들이 현지 LTE 네트워크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KT의 로밍 커버리지는 ‘데이터로밍 무제한’ 117개국, ‘LTE 로밍’ 12개국을 비롯해 ‘음성로밍’ 225개국에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KT는 겨울 방학 시즌 동안인 1월31일까지 올레 로밍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나만의 로밍 100% 활용법’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이 로밍 이용 후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후 올레닷컴(www.olleh.com) 이벤트 페이지에 해당 URL을 등록하면 응모가능하며 응모 고객 중 6명을 선정해 해외여행 이용권(100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김석준 KT 로밍&데이터사업담당 상무는 “올 겨울 지구촌 축제가 열리는 러시아에 많은 고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이번 LTE 로밍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편의가 확대됐다”며 “전세계 어디에서든지 고객이 편리하게 로밍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