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0네트워크, 썬더 TPS 위협 방지 시스템으로 DDoS 공격 방지
상태바
A10네트워크, 썬더 TPS 위협 방지 시스템으로 DDoS 공격 방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1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10네트워크는 A10 썬더 TPS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 제품 라인은 다양한 용량, 프로토콜, 리소스 및 보다 정교한 분산 서비스 거부(DDoS) 공격들에 대한 고성능의 네트워크 전반의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핵심적인 인터넷 인프라와 공공 웹사이트의 서비스 가용성을 개선하도록 설계됐다.

자사의 인기 있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ADC)에 반영된 기존 DDoS 대응 기능을 바탕으로 구성된 A10은 트워크 전체의 보호 기능을 위한 단독 DDoS 제품 라인을 추가하여 제공 내역을 확장했다.

썬더 TPS 제품 라인은 A10의 어드밴스드 코어 오퍼레이팅 시스템(Advanced Core Operating System :ACO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최대 155Gbps의 처리 역량을 제공해 기업 및 서비스 제공업체 고객들이 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DDoS 공격에 대처하는 것을 돕고 있다. 광범위한 멀티 벡터 공격 감지 역량이 고객의 네트워크를 다양한 공격 유형으로부터 보호하도록 설계됐으며 다양한 전개 모드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돼 다양한 고객 네트워크 설계에 통합되는 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해 준다.

전세계의 기업들이 인터넷 연결 서비스 가동에 점점 더 의존하는 가운데 그러한 서비스 가용성을 교란하려는 사이버 범죄자들과 해커들의 DDoS 공격의 유형, 용량 및 정교함도 거기에 맞춰 증가하고 있다. 조직들은 현재 이렇다 할 해결책이 별로 없는 이러한 DDoS 공격 때문에 상당한 매출 손실과 브랜드 평판 손상을 입고 있다.

방화벽이나 침투 감지 시스템(IDS)과 같은 기존의 보안 솔루션은 오늘날과 같은 대규모의 멀티 벡터 DDoS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역량이 부족하다. 38Gbps~155Gbps(클러스터 형태인 경우 최대 1.2Tbps)에 이르는 처리 능력의 DDoS 방어 역량을 갖춘 썬더 TPS는 대규모 공격에 대한 방어 능력을 제공한다. 각 썬더 TPS 모델에는 고성능 FPGA 기반 유연 트래픽 가속(FTA) 기술이 반영돼 코어 시스템 범용 CPU의 성능을 저하하지 않고 하드웨어상에서 신속하게 30여 종의 공통적인 공격 벡터를 탐지하고 방어한다.

좀 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레이어(L7) 공격(HTTP, SSL, DNS 등)은 최신 인텔 제온 CPU에 의해 처리 및 탐지돼 최적의 상태로 시스템 리소스 전반으로 멀티 벡터 탐지 및 보호 기능이 배분되므로 시스템의 성능이 유지된다.

썬더 TPS는 오픈 설계로 구성돼 다양한 기존 네트워크 구조로 신속하게 전개될 수 있으며 외부 공격 탐지 시스템과 통합될 수 있다. 썬더 TPS는 인 밴드 및 아웃 오브 밴드 오퍼레이션, 라우팅 오퍼레이션 모드나 트랜스페런트 오퍼레이션 모드를 위한 유연한 전개 모델을 지원한다. 또한 오픈 RESTful API인 aXAPI는 맞춤형 혹은 외부 탐지 솔루션과 통합되는 것을 가능하게 해 썬더 TPS가 성장하고 있는 멀티 레벨 위협 보호 솔루션 생태계를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