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행지에서 즐기는 별미, '속초 횟집' 추천지는?
상태바
겨울 여행지에서 즐기는 별미, '속초 횟집' 추천지는?
  • 정은수 기자
  • 승인 2017.02.2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신선한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이 시기야말로 동해의 푸른 바다로 여행을 떠날 때다. 북적이는 인파 없이 한적한 바다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바닷가하면 빼놓을 수 없는 회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즐거움도 가득하다. 

아름다운 바다와 싱싱한 해산물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강원도 속초는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도 그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신나고 보고 즐길 수 있는 여행코스와 입맛을 사로잡는 먹거리가 가득하기 때문이다. 

여행의 반은 식도락이라 할 만큼 속초에서도 소문난 맛집이 즐비하다. 이 가운데 속초 횟집으로 특히 추천되는 곳은 ‘왕건횟집’이다. 추워진 날씨로 더욱 탱탱한 식감과 맛을 자랑하는 자연산 활어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더욱이 속초 동명항 인근에 위치하며 주변 가볼만한 곳 영금정과 등대전망대를 둘러보고 찾기에도 좋다. 

속초 동명항 맛집 왕건 횟집은 두툼하게 썰어내는 활어회가 특징이며 다양한 쌈 채소와 양념장을 더해 맛볼 수 있다. 회와 함께 차려지는 스끼다시도 왕건 횟집의 인기 요인으로 푸짐한 양과 다양한 종류가 제공된다.
    
새우와 소라, 멍게, 전복, 가리비, 문어, 오징어, 각종 튀김, 초밥, 생선 구이 등의 곁들임 반찬이 차려지며 먹기 좋게 쪄내고 손질한 게찜과 새콤달콤 별미 물회도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속초 가볼만한 곳 왕건 횟집에서는 얼큰하게 맛을 낸 매운탕도 제공되며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