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내비 ‘맵피’ 검색어 해넘이 해돋이 명소 톱20
상태바
스마트폰 내비 ‘맵피’ 검색어 해넘이 해돋이 명소 톱20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2.2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mappy)’를 통한 연말연시 목적지 검색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장 인기있는 해넘이 해돋이 명소 톱20을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연말연시를 맞아 2015년 12월31일과 2016년 1월1일 양일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 사용자의 목적지 검색어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다. 이는 대한민국 자동차 문화 및 연말연시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맵피 분석 결과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많이 찾는 해넘이 해돋이 명소는 ▲정동진(강원도 강릉)이 차지했다. 매년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정동진은 1990년대 인기 드라마 ‘모래시계’ 촬영지로 알려진 이후 새해 해돋이 일출과 동해안 겨울바다를 찾는 장소로 여전히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2위에서 10위까지는 ▲호미곶(경북 포항) ▲경포대(강원도 강릉) ▲주문진항(강원도 강릉) ▲왜목마을(충남 당진) ▲간절곶(울산 울주) ▲낙산사(강원도 양양) ▲소래포구(인천 남동구) ▲해운대해수욕장(부산 해운대) ▲보리암(경남 남해) 등이 차지했다. 10위권 내 명소는 대부분이 동해안에 위치하고 있다. 해돋이에 사람들이 몰리는 셈이다. 특히 강원도 강릉은 10위권에 3곳이나 포진하고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