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경유지 기능 업데이트
상태바
현대엠엔소프트,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경유지 기능 업데이트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12.2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엠엔소프트의 무료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가 중간 목적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경유지 기능을 비롯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경유지 기능은 맵피 사용자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켠 후 목적지 지정시 중간 목적지를 추가로 최대 2개까지 설정 가능한 서비스로 추가한 경유지의 순서 변경 기능도 제공한다.

가령 회사에서 출발해 경로 상의 가장 저렴한 주유소에서 주유를 한 후 약속 장소에 갈 경우 최종 목적지로 약속 장소를 선택한 후 주유소를 경유지로 선택하면 된다. 이런 식으로 목적지 변경 없이 중간에 볼 일이 생겨도 얼마든지 경로를 추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경유지 기능 이외에도 이번 신규 업데이트는 주변검색 카테고리를 간편하게 개선하는 등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주변검색 개편은 기존 12가지 카테고리에 2단계 선택 구조에서 자주 사용하는 8가지 카테고리(주유소/충전소, 주차장, 정비/세차, 음식점, 숙박, 마트/편의점, 은행/ATM, 병원/약국)로 단순화해 한 화면 안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맵피는 지난 11월 부터 주행 경로상 주유소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맵피 사용자는 주행 경로 방향에 위치하는 각종 주유소 정보를 손쉽게 비교 분석 조회해 자신에 맞는 주유소를 선택할 수 있다. 주유소 정보에는 가격순, 사용연료, 브랜드, 주유소까지 거리, 경로상 주유소 리스트 등은 물론 세차 가능 여부도 알려준다. 경로 내에 주유소 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현위치 또는 목적지 주변의 근거리 주유소 정보를 자동으로 전환하여 알려주는 똑똑한 기능도 포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