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아스텔앤컨 스마트폰용 포터블 DAC 'AK10' 국내 출시
상태바
아이리버, 아스텔앤컨 스마트폰용 포터블 DAC 'AK10' 국내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리버가 아스텔앤컨의 3번째 모델인 'AK10'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AK10은 스마트폰과 연결해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음악을 하이엔드급의 오디오 사운드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스마트폰용 포터블 DAC으로 지난 10월 미국 RMAF에서 처음 공개했다.

일본, 중국, 싱가폴 등 아시아 각 국과 호주를 중심으로 판매가 시작됐으며 현재 수출국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2일 부산에서 열린 '아이어쇼 2013'에서 첫 선을 보였다.

AK10은 아스텔앤컨의 핵심 기술인 DAC과 아날로그 앰프부를 그대로 이어 받은 제품으로 스마트폰에 내장된 디지털 음원 정보를 데이터로 추출해 AK10을 거쳐 원음에 가까운 아날로그 사운드로 구현해낸다. 휴대용 DAC임에도 불구하고 하이파이 오디오의 높은 스펙 기준을 충족시키고 있으며 iOS,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은 물론 윈도 및 맥까지 지원해 USB 포트를 통해 간단히 PC-Fi용 DAC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호환되는 스마트 기기는 아이폰5, 5S, 5C, 아이팟터치 5세대, 갤럭시 S3, S4, 노트2, 노트3 등이다.

AK10은 가로 세로 54mm, 무게 51g의 초소형 사이즈로 휴대가 쉽고 목걸이, 핸드 스트랩, 가방 끈 부착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본 케이스를 함께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턴테이블의 디자인은 아날로그 음악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으며 실버 컬러의 볼륨휠을 통해 디테일한 볼륨조절이 가능하다.

AK10의 공식 판매가는 32만8000원으로 아이리버 쇼핑몰(shop.iriver.co.kr) 및 아스텔앤컨 오프라인 판매처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아이리버는 AK10 정식 출시를 기념해 전 구매자에게 안드로이드용 미니 5핀 케이블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