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은 모바일 기기나 PC를 통해 가입자들끼리 무료로 음성통화 및 메신저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지난 2011년 6월 출시된 이래 전세계에서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인기가 가장 높은 동아시아는 물론 스페인·멕시코 등의 스페인어권에서 계속해서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인도o터키에 더해 프랑스·독일·이탈리아 등 서유럽 지역에서도 각 지역에 특화된 프로모션 및 현지 통신사와 단말기 제조업체 등과의 협력을 강화해 신규 이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특히 스마트폰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인도에서는 현지어 지원 및 현지 유명인사를 활용한 한정판 스티커를 제공하는 등의 로컬라이징을 추진한 결과 본격 진출 3개월 만에 인도 내 이용자가 1000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보였으며 올 연말까지 20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것.
라인은 세계 각국에서 동시에 신규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서비스 출시 후 가입자 1억명 돌파까지 19개월, 가입자 1억명에서 2억명 돌파까지는 6개월, 가입자 2억명에서 3억명 돌파까지는 4개월이 걸리는 등 이용자 증가 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다.
라인은 앞으로도 세계적인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앱으로서 보다 많은 이용자 확보와 함께 이용자들의 일상생활을 보다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