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디자인·강력한 성능…콤팩트 보이스 레코더
상태바
세련된 디자인·강력한 성능…콤팩트 보이스 레코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 ∥ ICD-UX543

소니코리아가 강력한 녹음기능은 물론 다채로운 재생 기능까지 겸비한 보이스 레코더 'ICD-UX543'을 출시한다.

ICD-UX533 시리즈의 후속모델인 ICD-UX543은 더욱 강력해진 녹음 및 재생 기능과 휴대가 간편한 슬림형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약 36.6㎜×101.5㎜×10.5㎜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한 사이즈에 약 49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이면서도 비즈니스나 어학공부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도 높은 강력한 녹음·재생 기능을 자랑한다. 대화면 유기 EL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메뉴와 파일 및 폴더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어두운 곳은 물론 밝은 곳에서도 시인성이 높다.

ICD-UX543은 소니의 첨단 녹음 기술을 조합해 고감도 저노이즈의 녹음 성능을 지원하는 S 마이크 시스템을 탑재했다. 무지향성 내장형 마이크를 통해 본체의 위치에 관계없이 먼 곳에서 발생한 소리뿐만 아니라 작은 소리까지 녹음이 가능하다. 일반 MP3 포맷은 물론 44.1㎑·16비트의 무압축 리니어 PCM 원음 포맷을 지원해 음원 재생시 더욱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음성 이외의 고주파와 저주파를 줄여주는 노이즈 컷 필터, 주변 소음을 억제하는 로우 컷 필터로 선명한 녹음 음질을 제공한다.

보이스 레코더 사용에 서툰 사용자도 다양한 상황에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용도에 따라 최적의 녹음 설정이 가능한 장면선택 기능과 마이크 감도 자동 설정, 음성을 자동 인식해 녹음하는 VOR(Voice Operation Recording) 기능까지 제공해 사용의 편의성을 더했다.


ICD-UX543은 어학공부시 가장 필요로 하는 구간반복 기능 외에도 다양한 재생기능을 갖췄다. 재생 속도를 0.5배의 느린 속도에서 2배 빠른 속도까지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DPC(Digital Pitch Control), 1초에서 10분까지 8단계 간격으로 원하는 부분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이지서치 기능, 녹음시 체크해둔 위치로 곧바로 이동 가능한 트랙마크 기능 등을 지원한다. 또한 클리어 보이스 기능과 디지털 음정 처리 기술을 통해 주변 잡음을 억제하고 또렷한 음성을 재생한다.

ICD-UX543은 녹음 기능 외에도 FM 라디오, MP3플레이어, USB 메모리로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ICD-UX543은 FM 라디오 튜너를 탑재하고 있어 FM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다. FM 방송 자동 스캔 기능을 지원하며 라디오를 들으면서 동시에 방송을 녹음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MP3·WMA·AAC 음악 파일을 IC 레코더에 담아 MP3플레이어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음악에 따라 팝, 록, 재즈, 베이스 등의 이퀄라이저 모드를 지원해 생생한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ID3-TAG를 지원해 MP3 파일에 기록된 곡명과 아티스트 이름을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슬라이드 방식의 USB단자는 별도의 케이블 없이 PC와 직접 연결해 음성, 음악파일 등 다양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4GB의 내장형 USB메모리로도 활용 가능하며 메모리 스틱 마이크로(M2), 마이크로SD·SDHC 슬롯을 통한 확장이 가능하다. USB 연결을 통해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한 내장 리튬 이온 충전지는 3분 충전으로 약 1시간 음성녹음이 가능하고 완충시 최대 약 30시간까지 음성녹음을 지속할 수 있다.

블랙, 실버, 핑크 3가지 컬러로 출시되는 ICD-UX543의 가격은 13만9000원이며 보다 자세한 제품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