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프리미엄 헤드폰용 앰프 ‘HDVD800·HDVA600’ 출시
상태바
젠하이저, 프리미엄 헤드폰용 앰프 ‘HDVD800·HDVA600’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젠하이저(www.sennheiserkorea.co.kr)가 헤드폰 전용 디지털 및 아날로그 앰프인 'HDVD 800'과 'HDVA 600'을 출시한다.

선명하고 왜곡 없는 사운드를 재생해 최고급 하이파이 오디오를 바로 앞에서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젠하이저의 헤드폰 전용 앰프는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단계의 음향장비를 제공한다는 젠하이저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탄생한 제품이다.

디지털 앰프인 HDVD 800<사진>과 아날로그 앰프인 HDVA 600인 대칭적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으며 젠하이저의 하이엔드 헤드폰 제품군인 HD800, HD700, HD650, HD600에 최적화돼 기존 헤드폰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사운드를 선사한다.

신제품 헤드폰 앰프는 균형 잡힌 사운드, 이미지, 정확한 음 재생 및 탁월한 공간감을 제공하면서 아날로그 오디오 소스를 재생하기 위한 대칭적인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어 음원에서 헤드폰으로 전달되는 사운드를 처리한다.

특히 디지털 소스를 사용해 제작된 HDVD800은 최고급 버-브라운(Burr-Brown)의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변환장치)를 제공하며 이는 24비트 해상도와 최대 192kHz의 샘플링 레이트를 통해 디지털 오디오 데이터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시켜준다. 덕분에 HDVD 800은 주파수의 손실 없이 하이엔드 오디오 소스의 전체 주파수 스펙트럼을 충실히 전송할 수 있다.

하이파이 기기의 신호처리과정은 대칭적이다. 이는 앰프로 입력되는 신호뿐 아니라 헤드폰으로 전달되는 출력 신호까지 대칭적으로 처리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면 헤드폰이 일반적인 6.3mm 잭과 연결될 경우 앰프가 비대칭 입력 소켓을 갖추고 있어 입력 신호가 본격적으로 처리되기 전 과정에서부터 대칭적으로 변환시킬 수 있다. 디지털 버전의 앰프 HDVD 800은 제품 뒷면에 AES·EBU 입력 또는 S·PDIF(추가적인 동축 케이블)을 장착하고 있으며 별도의 USB 입력단자로 192KHz에서 24비트 데이터 전송 기능을 제공한다.

오디오 소스와 함께 HDVD 800의 사운드 잠재력을 활용하기 위한 장치 뒷면의 회전식 게인 스위치(rotary gain switch)는 앰프의 출력을 오디오 입력 전압과 간편하게 맞출 수 있도록 해주며 이를 통해 다이나믹 레인지(dynamic range)가 전체 범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앰프의 알루미늄 하우징 내 유리 패널이 내장돼 있어 외관상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부품과 정교한 회로는 최고의 청취 환경을 보장해 준다. 회전식 분압기는 150mm 긴 샤프트(shaft)의 볼륨 컨트롤에 연결돼 있다. 매우 긴 분압기 샤프트는 신호 통로를 오디오 소스와 분압기를 아주 짧게 유지하도록 해 신호 혼선을 막아준다.

최고의 부품(Alps RK 27 quad)은 미세한 소리까지 느낄 수 있도록 정밀한 볼륨 조절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유리 패널을 통해 냉각판(cooling element), 오디오 릴레이(audio relay), 수많은 MELF 저항기를 볼 수 있다.

세심한 부분은 외관 디자인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됐다. 소스 선택을 위한 하우징, 분압기 컨트롤뿐만 아니라 회전식 스위치는 산화 피막 처리된 알루미늄으로 제작됐다. 하우징의 패널 앞부분과 컨트롤은 견고한 물질로 가공 처리됐다. HDVD 800 및 HDVA 600은 젠하이저의 최신 하이엔드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독일에서 개발 및 제작됐다.

HDVD800의 가격은 290만원이며 젠하이저 공식 판매처를 통해 판매 중이다. HDVA600의 가격은 220만원이며 올해 4분기에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두 제품 모두 2년간의 국제 보증 기간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