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PSQ 시리즈, 현재·설정값 동시 표시 가능…압력 설정 편의성 향상
상태바
오토닉스 PSQ 시리즈, 현재·설정값 동시 표시 가능…압력 설정 편의성 향상
  • 김양균 기자
  • 승인 2016.11.0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닉스가 사용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한 2단 디스플레이 소형 압력센서 PSQ 시리즈를 출시했다.

PSQ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현재값과 설정값을 동시에 표시할 수 있는 2단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는 점이다. 기존의 오토닉스 압력센서는 현재값 또는 설정값 둘 중 하나만 표시 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새롭게 출시 된 PSQ 시리즈는 두 개의 값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현재 압력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해짐은 물론 설정의 편의성 역시 향상됐다.

두번째 특징으로는 제품 내부의 간단한 설정으로 하나의 제품으로 트랜지스터의 극성인 NPN, PNP 출력을 간단하게 전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로써 PSQ 시리즈는 NPN, PNP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거나 극성에 맞게 배선 작업을 다시 해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 용기 에어 리크(Air leak) 검출 용도로 적용된 오토닉스 2단 디스플레이 소형 압력센서 PSQ 시리즈

마지막으로 PSQ 시리즈는 마스터(Master) 제품에서 설정한 값을 슬레이브(Slave) 제품으로 복사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대의 동일한 설정이 필요한 작업장의 경우 설정에 필요한 시간 절약은 물론 설정의 오류를 줄여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PSQ 시리즈는 문자 표시를 12세그먼트로 표현해 가독성을 향상시켰으며 현재값 표시부에 3색(적색, 녹색, 등색) 표시 가능 및 넓은 연성압 측정 범위 등을 실현하여 사용의 편의성을 최대로 제공한다.

한편 압력센서란 다양한 제조 공정에서 필요한 압력을 측정해 표시 및 제어할 수 있는 센서를 말한다. 특히 오토닉스의 압력센서는 고정밀, 고정도의 압력 측정을 자랑해 주로 유압 실린더, 밸브, 펌프, 배관과 같은 유압 측정이나 반도체나 페트병 제조 등의 공정에 적용돼 높은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