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스타덤 SR4-WBS3+’, SATA III 지원 실용적 스타일리시 하드 스테이션
상태바
앤디코 ‘스타덤 SR4-WBS3+’, SATA III 지원 실용적 스타일리시 하드 스테이션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0.2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덤(STARDOM) 한국 공식 수입원 앤디코가 판매중인 SR4-WBS3+ 모델은 SATA III를 지원하는 고성능 하드 스테이션으로 실용성과 스타일리시한 외형을 동시에 겸비한 제품이다.

앤디코 스타덤 시리즈 모델들이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것이 바로 주력 사용자층과 성능이다. 패키지에 적혀져 있는 소호(SOHO) RAID 역시 개인사업자를 뜻하는 소호(SOHO)와 고성능 저장 장치 기술인 RAID를 합쳐놓은 단어다.

소호(SOHO)RAID SR4-WBS3+는 다양한 환경에서의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 USB 3.0(5Gbps), eSATA (3Gbps), 파이어와이어(FireWire) 800(800Mbps) 트리플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최고의 편리함과 호환성을 제공하며 맥 및 윈도우 환경에서 안전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소호(SOHO)RAID SR4-WBS3+는 트레이당 최대 8TB 하드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다. RAID 0 모드에서는 최대 32TB(8TB 하드 사용시), RAID 5 모드에서는(DATA 복구를 위해 사용되는 공간을 포함) 최대 24TB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소호(SOHO) 자체가 일반적인 사무실이 아닌 다양한 작업 공간을 지칭하지만 기본적으로는 홈 오피스가 주를 이룬다. 그만큼 공간 활용도는 물론이고 미관을 해치지 않는 미려한 디자인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앤디코 STARDOM SR4-WBS3+는 이러한 소호(SOHO)들의 요구를 정확히 꿰뚫은 디자인을 지녔다.

깔끔하면서도 심플한 은색의 강성 알루미늄 바디는 감성 디자인이라 불리며 매니아층을 형성할 만큼 유명한 애플의 맥 시리즈를 연상케 한다. 게다가 얄팍한 알루미늄 껍데기가 아니라 6.4T(6.4mm)에 달하는 통짜 알루미늄이라 터프한 내구력으로 하드디스크를 완벽하게 보호해준다.

후면에는 열기 배출용 80mm 스마트 쿨링팬을 장착해 30도대 까지는 최대 회전속도의 절반으로 회전하며 팬 소음을 줄이고 40도 이상 온도 상승시에는 최고속도로 회전해 급속 냉각을 실시한다. 결과적으로 외형적인 면에서 갖춰야 할 양질의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잡은 케이스다.

스타덤 SR4-WBS3+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착탈식 손잡이다. 책상이나 안전한 장소에 놓고 쓸 때는 손잡이 없이 스테이션 모드로 사용해도 되지만 필요할 때는 기본 포함된 손잡이만 장착하면 포터블 모드로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다.

하드 스테이션의 상태를 보다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LCD 상태창이 제공된다. 작동 중 이상이 생겼을 때는 LCD는 물론 LED 불빛과 ALARM 소리로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