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A그룹, 젬알토 M2M 솔루션으로 커넥티드카 수백만대 장비 지원
상태바
PSA그룹, 젬알토 M2M 솔루션으로 커넥티드카 수백만대 장비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0.1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Euronext NL0000400653 GTO)의 GSMA사양 준수 ‘링크어스 ODC(LinqUs On-Demand Connectivity) 솔루션’이 PSA그룹의 차세대 커넥티드카 공장비품으로 채택됐다. 이는 장기적인 자동차 수명주기 관점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 이용관리에 완전한 유연성을 제공하는 것이다.

더불어 PSA그룹이 효율적인 커넥티드카 원격보수 시스템을 출시하도록 지원하며 운영비용을 낮추고 운전자가 번거롭지 않게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한다. 궁극적으로 양사 협업은 유럽 최대 자동차 제조사 중 하나인 PSA그룹이 생산하는 모든 차량 신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젬알토 ODC(On-Demand Connectivity) 솔루션은 모든 모델과 지역에 적용 가능한 자동차 등급의 신테리온 MIM(Cinterion MIM)을 기반으로 둔다. 자동차 제조사가 전세계 고객과 시장 요구사항에 맞춰 커넥티비티 패키지를 변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장기적인 자동차 수명주기 동안 관리에 완전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젬알토 솔루션을 통해 PSA그룹은 커넥티드 차량 간 커뮤니케이션, 정교한 차량내부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내비게이션, 긴급지원 등 다양한 커넥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고객이 주유소를 찾아 헤매야 하는 불편함도 줄였다. 원격으로 차량 관리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해 푸조(Peugeot), 시트로엥(Citron), DS 대리점이 차량 상태를 미리 점검해 가동시간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베노아 주프리(Benoit Jouffrey) 젬알토 온디맨드커넥티비티 담당 부사장은 “역사적인 이번 계약은 우리가 자동차 시장에 장기적으로 관여할 것임을 보여준다. 우리는 PSA그룹의 진보적인 커넥티드카 비전에 전적으로 공감하며 그것을 지원한다. 세계의 모든 모바일 사업자가 IoT 핵심 커넥티비티 구현자가 되는 것의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