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APT 공격 시뮬레이션 대회’ 개최
상태바
시만텍, ‘APT 공격 시뮬레이션 대회’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3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코리아가 오는 11월6일 기업 보안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 지능형 지속 위협) 공격 시뮬레이션 대회'를 개최한다.

사이버 보안 위협이 더욱 고도화되고 정교화되는 가운데 특히 APT 공격이 점점 기승을 부림에 따라 기업을 대상으로 한 공격에 대한 대응책 및 기업 내 우수한 보안 인재 양성이 적극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이번 대회는 화이트 해커를 양성하기 위한 타 해킹 대회와 달리 기업 내 보안 전문가들이 APT 공격의 새로운 기법과 최신 기술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해커들이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어떻게 생각하고 공격을 감행하는지를 이해하고 각 기업에 맞는 보안 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글로벌하게 기획된 체험 이벤트다.

시만텍은 국내에서 그동안 업무 협력 관계를 맺고 긴밀하게 공조해 온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기술연구원, 고려대학교정보보호 대학원 및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와 협력해 사이버 공격에 적극 대응해 나가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도영창 시만텍코리아 이사는 "산발적으로 활동하던 사이버 공격자들이 점점 조직화된 범죄 집단으로 진화하고 있다. 시만텍 APT 공격 시뮬레이션 대회는 기업 보안 전문가들에게 최신 표적 공격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사이버 위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보다 더 강력하고 안전한 기업 보안 시스템 구축에 도움을 주는 등 궁극적으로 국내 사이버 보안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별도의 예선 없이 당일 4시간에 걸쳐 실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APT 공격 시나리오에 맞춰 표적 기업에 정찰, 침투, 탐색, 수집, 유출 등 5단계를 통과하는 게임에 참여한다.

시상은 1등 150만원,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이 수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또 CISSP(Certified Information System Secnrity), CISA(Certified Information Systems Anditor) 등 보안 관련 자격증 소지자에게는 4시간의 CPE(Continuing Professional Education) 크레딧을 제공한다.

대회 참가는 기업 보안 전문가에 한하며 별도로 마련된 참가 신청 홈페이지 (www.s-online.co.kr/edm/register/agree.html?code=dg)를 통해 등록이 가능하다. 개별 통보를 통해 등록 확정을 공지받은 참가자는 당일 반드시 개인 PC를 지참하고 정해진 시간까지 행사장에 도착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