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동시 포지셔닝 지원 가능 ‘M8 멀티 GNSS 플랫폼’ 출시
상태바
유블럭스, 동시 포지셔닝 지원 가능 ‘M8 멀티 GNSS 플랫폼’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3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블럭스가 새로운 포지셔닝 코어 플랫폼 '유블럭스(u-blox) M8'을 출시했다. 이 새로운 칩은 다양한 위성 항법 시스템들을 동시에 사용해 정확도와 신뢰성을 개선시켰다.

이 플랫폼의 핵심에는 미국의 GPS, 유럽의 갈릴레오(Galileo), 일본의 QZSS, 러시아의 글로나스(GLONASS), 중국의 베이두(BeiDou) 위성을 지원하는 UBX-M8030 멀티 GNSS 수신기 IC가 있으며 향후에 등장할 GNSS 위성에도 대응할 준비가 돼 있다.

GPS(QZSS) 와 글로나스 또는 베이두의 조합 또는 글로나스와 베이두 위성의 조합은 최대의 가용성과 정확성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성능을 향상시켜 준다. 이 칩은 또한 유럽의 갈릴레오 위성 운영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갈릴레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플랫폼은 다양한 차량, 산업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차량용 추측항법(Automotive Dead Reckoning) 및 정확한 시각동기(precision timing) 등과 같은 특별한 기능을 지원한다.

신호 획득 능력 개선과 빠른 포지셔닝을 위해 준비된 'AssistNow' AGNSS(Assisted GNSS) 서비스가 유블럭스 M8 제품까지 확대된다. 이 서비스는 GPS와 글로나스를 모두 지원하며 다운로드 된 측위 도움 데이터(assistance data)의 유효성을 최대 35일까지 끌어올린다.

유블럭스의 새로운 M8 칩은 인기 많은 MAX, NEO 및 LEA 모듈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유블럭스의 M8 칩은 정교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과 결합된 혁신적인 싱글 다이(single-die) 아키텍처로 인해 동시 수신 모듈에서 저전력 소비를 특징으로 한다. 확장된 공급 전압 범위와 1.8 V/3.0 V I/O 지원은 다양한 시스템 아키텍처에 쉽게 활용될 수 있다.

능동적으로 방해전파를 감지해 억제하는 기능과 정교한 무선 아키텍처는 GNSS 신호 수신에 불리한 환경에서도 최대의 성능을 보장한다. UBX-M8030 칩은 소형 WL-CSP(2.99×3.21×0.36mm) 및 QFN(5.00×5.00×0.59mm) 패키지로 제공된다. 칩은 AEC-Q100자동차 인증 기준을 충족한다.

멀티 GNSS 수신기 칩, UBX-M8030의 첫 번째 샘플은 고객 평가를 위해 곧 제공될 예정이며 모듈 고객들은 유블럭스의 모듈 폼팩터인 MAX, NEO, LEA 폼팩터로 용이하게 전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