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모바일 빌딩관리시스템 ‘스마트 FM 모바일’ 선봬
상태바
에스원, 모바일 빌딩관리시스템 ‘스마트 FM 모바일’ 선봬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0.0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원이 체계적인 빌딩관리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입주 고객의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는 모바일 빌딩관리시스템인 ‘스마트FM 모바일(FM : Facility Management)’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스마트FM 모바일은 현장 점검, 설비 유지보수 등 빌딩관리에 필요한 업무를 스마트폰을 통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구축한 에스원의 독자적인 빌딩관리시스템이다.

▲ 에스원 직원이 스마트FM 모바일을 이용해 설비의 점검 이력을 확인하고 있다.

기존에는 매일 발생하는 관리 업무를 일일이 PC로 업무용 시스템에 접속해 확인해야 했다. 또한 업무일지에 따라 설비 점검을 마치면 다시 점검결과를 별도의 일지로 관리해야 하는 등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했다.

스마트FM 모바일을 활용하면 빌딩의 현장 점검도 간편해진다. 에스원은 설비의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하기 위해 모든 설비에 QR코드를 부착했다. 스마트FM 모바일을 통해 QR코드를 인식시키면 해당 설비의 과거 점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점검 체크리스트에 점검 결과를 바로 입력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관리자가 점검 중 문제점을 발견하면 현장에서 사진을 찍어 스마트FM 모바일에 등록해 즉시 담당자에게 업무지시가 문자메시지로 전송되며 처리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업무 누락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스마트FM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조치 내용을 입력하고 누구나 그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은 더욱 높아졌다. 또 단시간에 더욱 세밀한 설비 점검이 가능해져 안전사고 발생 위험을 낮추게 된다. 결국 이것이 고객사를 위한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에스원은 전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FM 모바일은 임직원들이 현장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문서 관리 기능도 지원한다. 기존에는 점검을 완료하고 사무실로 복귀해 일지를 작성했지만 지금은 점검 완료 후 스마트FM 모바일에 등록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점검일지가 생성된다. 설비 하나를 점검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됨과 동시에 고객사에게는 업무 처리 결과를 ‘업무지시 수행률’ 등 눈에 보이는 데이터로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