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현대차, 블루링크 트럭&버스 서비스 개시
상태바
KT-현대차, 블루링크 트럭&버스 서비스 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와 현대자동차가 '트라고 엑시언트 1호차 전달식'을 갖고 '블루링크 트럭&버스 위드(with) 올레' 상용서비스를 시작한다.

임수경 KT G&E(Global&Enterprise)부문 전무는 "최고의 파트너인 현대차와 협력해 현대차 대형트럭에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적용하게 됐다"며 "KT의 유·무선 네트워크와 IT 솔루션 역량을 바탕으로 개발된 블루링크 트럭&버스 위드 올레 서비스를 통해 첨단 물류 관제 서비스를 제공, 현대차 구매 고객이 차별화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블루링크 트럭&버스 위드 올레 서비스는 지금껏 승용차에서만 운영됐던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를 대형트럭과 버스와 같은 상용차 전용으로 개발한 서비스다. 현대자동차는 대형트럭 트라고 엑시언트에 이 기능을 탑재하고 향후 적용 모델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KT는 이번 서비스의 운영에 있어 3G 네트워크는 물론 ▲홈페이지를 통한 운행 기록 저장·관리 서비스 ▲도난감지·도난추적 서비스 ▲DTG(Digital Tachograph, 디지털운행기록계) 기반의 물류관제 서비스 ▲스마트폰을 통한 차량제어·관리서비스 ▲CS콜센터와 관제 콜센터 등 토털IT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대형트럭이 대부분 회사나 개인 사업자에 의해 물류 용도로 대량 구매되는 것에 착안, 관리자가 웹 사이트 통해 실시간으로 시스템에 등록된 모든 차량의 위치와 운행상태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업무지시까지 가능하게 해 물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기존에는 차량 운행일지 확인시 차량 내 정보를 USB 등에 저장해 외부로 옮겨야 했던 반면 블루링크 트럭&버스 위드 올레를 통해서는 스마트폰 앱이나 웹 사이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