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동기식 레일투레일 단일 저항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출시
상태바
리니어, 동기식 레일투레일 단일 저항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8.1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가 ±5A의 고효율 전류 모드 동기식 벅 레귤레이터 ‘LTC3623’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단일 저항으로 최저 14.5V에서 0V의 출력 범위 조절이 가능하다. 리니어테크놀로지의 우수한 리니어 레귤레이터 및 스위칭 레귤레이터에 기반한 이 혁신적인 아키텍처는 단일 저항과 함께 50μA의 전류 레퍼런스를 사용해 출력 전압을 세팅한다. 이 제품은 또 고유의 설계방식을 통해 여러 레귤레이터들간에 쉽게 전류 공유가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단일 외부 저항으로 모든 레귤레이터에 대한 출력 전압을 세팅할 수 있다.

LTC3623은 바이폴라 ±5A 싱크 및 소스 기능, 넓은 입출력 전압(VIN 및 VOUT) 범위, 타이트한 라인 및 부하 레귤레이션을 위한 전류 모드 제어, 고효율, 적은 외부 부품 수 및 병렬 기능과 같은 특징을 제공, 트래킹 서플라이(tracking supply), 휴대용 기기, 분산 전력 공급 시스템, 배터리 전원식 장비 및 열전기 냉각 시스템을 비롯해 최신 다중레일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LTC3623은 입력 전압 범위가 4V ~ 15V로 넓기 때문에 듀얼셀 리튬이온 애플리케이션과 고정 5V~12V의 중간 버스(intermediate bus)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또 낮은 RDS(ON) 통합 N채널 파워 MOSFET과 동기식 정류 특징은 96%에 달하는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에는 새로운 설계 방식이 적용돼 출력 전압을 0V to VIN~0.5V 범위 내에서 다이내믹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사실상 레일투레일 성능을 제공한다. LTC3623은 최대 5A에서 최저 0VOUT까지 싱크가 가능해 필요시 시스템에서의 개별 레일 전력을 차단할 수 있다.

온칩 트리밍 레퍼런스는 정확도가 ±1%로 매우 높다. 뿐만 아니라 출력 레귤레이션 및 과도 전압은 출력 전압으로부터 독립적이다. 사용자는 컨버터의 출력 전압을 프로그래밍 하기 위해 외부 전압 서플라이를 이용해 LTC3623의 ISET 핀을 직접 구동할 수 있다.

이 밖에 출력 전압 트랙킹 또는 소프트스타트는 파워 시퀀싱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ISET 핀을 통해 쉽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LTC3623은 스위칭 범위가 400kHz~4MHz로 초소형 저비용 커패시터 및 인덕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컴팩트한 QFN 패키지로 제공되기 때문에 다중레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매우 컴팩트한 솔루션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프로그래머블 와이어 드롭 보상, 태양광 패널과 같은 임피던스가 높은 소스로부터의 전력 추출을 위한 입력 서플라이 전압 레귤레이션 루프, 출력 전류 모니터, 파워 굿 전압 모니터, 외부 동기 기능 및 열 보호 등의 특징을 제공한다.

LTC3623은 열 기능이 강화된 24핀 3mm x 5mm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E 및 I 등급은 동작 접합 온도 범위가 40°C~125°C다. 현재 제품 재고를 보유중이며 E 등급의 경우 가격은 1000개 기준으로 개당 3.95달러에서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