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백업 솔루션 ‘아크로니스 백업12’, 클라우드·모바일 데이터 보호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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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용 백업 솔루션 ‘아크로니스 백업12’, 클라우드·모바일 데이터 보호 지원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17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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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3번 클릭으로 설치 완료…경쟁제품 대비 2배 빠른 속도로 15초 미만 복구 속도 보장

아크로니스가 클라우드 및 모바일 데이터 보호를 지원하는 기업용 백업 솔루션 ‘아크로니스 백업 12(Acronis Backup 12)’를 최근 출시했다.

아크로니스 백업 12는 온프레미스(내부구축형)와 원격 시스템,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포함한 사용자의 전체 시스템과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백업 12는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IT 환경에 최적화 된 솔루션으로서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웹서비스(AWS), 안드로이드, 애플 맥(IOS), 리눅스, VM웨어 등 15가지 플랫폼 기반의 데이터 백업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아크로니스 백업 12는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시스템은 물론, 물리·가상 시스템 및 원격 시스템, 모바일 디바이스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데이터 보호를 지원한다. 또 단 3번의 클릭으로 설치를 끝낼 수 있으며 경쟁 제품 대비 2배 빠른 속도로 15초 미만의 복구 속도를 보장한다.

세르게이 빌로소프 아크로니스 CEO는 “디지털 비즈니스의 시대에 데이터는 기업의 생명과도 같다. 단 몇 분간의 데이터 손실도 비즈니스에 커다란 타격을 입힐 수 있다. 아크로니스 백업 12는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맞이한 기업들이 데이터의 위치에 관계없이 완벽하게 제어하고 사고로 인한 유실 혹은 외부의 공격이 발생한 상황에서 이전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또 데이터가 유실됐을 경우 파일과 이메일, 데이터베이스 복구와 더불어 시스템 복구, 베어-메탈 복구, 액티브 복구, 인스턴트 복구, VM플래시백(vmFlashBack), 클라우드 재해복구, 물리 데이터 전송 등 다양한 복구 옵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플랫폼에 관계없이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에 대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한다.

아크로니스 백업 12는 가상 머신뿐만 아니라 VM웨어 ESXi(VMware ESXi) 및 마이크로소프트 하이퍼-V(Microsoft Hyper-V)를 이기종의 하드웨어로 호스팅 및 복구시킴으로써 가상 인프라의 데이터를 완벽하게 보호한다.

또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물리 시스템, 가상 호스트 및 가상 머신, 클라우드 워크로드 등 전체 개별 워크로드 환경에 대한 백업 및 관리를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한 곳에 모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T 부서에서는 이를 통해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데이터 보호 전략을 통합하여 운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독자 개발한 특허 기술이 적용된 ‘아크로니스 인스턴트 리스토어(Acronis Instant Restore)’를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지원한다. 물리·가상 환경의 윈도, 리눅스 시스템 백업을 VM웨어 및 하이퍼-V 가상 머신으로 작동시켜 복구목표시간을 초단위로 단축시킨다.

뿐만 아니라 시중에 출시된 백업 솔루션 플랫폼을 광범위하게 지원함으로써 IT부서에서 온프레미스 물리·가상 시스템에 대한 백업은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및 아마존 EC2(Amazon EC2) 인스턴스까지도 백업함으로써 전체 IT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윈도 PC 및 태블릿, 아이패드, 아이폰을 비롯해 각종 안드로이드 기기 등 최신 플랫폼 및 디바이스 지원으로 엔드포인트 단의 최종 모든 최종 사용자들을 보호한다.

아크로니스 백업 12는 최근 발표된 애저 및 애저 스택(Azure Stack)과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Microsoft Exchange), 오피스365(Office365), SQL서버(SQL Server), 쉐어포인트(SharePoint), 액티브 디렉터리(Active Directory), 워크스테이션, 서버, 하이퍼-V(Hyper-V) 호스트, 모바일 컴퓨팅 플랫폼 등의 마이크로소프트 에코시스템 전체 데이터에 대한 폭넓은 보호를 제공한다.

■ 아크로니스 백업 12 설치 방법

- 온프레미스(내부구축형) 설치: 아크로니스 관리 서버를 포함한 모든 아크로니스 백업12 콤포넌트가 로컬로 설치된다.

- 클라우드 설치: 아크로니스에서 호스팅하는 웹 포털을 통해 백업을 관리하며 백업 대상인 머신, (모바일) 디바이스는 해당 에이전트가 설치돼 인터넷을 통해 클라우드로 연결된다. 관리 서버는(아크로니스 데이터 센터에서 제공하므로) 필요하지 않다.

■ 아크로니스 백업 12 설치

1. 설치 파일을 실행(온 프레미스 설치의 경우)하면 관리 서버와 모든 컴포넌트를 설치할지 아니면 에이전트만 설치할 것인지 선택하고 진행한다. 처음 설치하는 경우 ‘백업 에이전트 및 아므로니스 백업 관리 서버(Acronis Backup Management Server) 설치’를 선택한다.

2.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웹 콘솔을 열어서 아크로니스 백업12를 시작한다. 바탕 화면에 생성된 아크로니스 백업 아이콘을 클릭해도 동일한 웹 콘솔을 시작할 수 있다.

3. 백업 관리 콘솔(웹 콘솔)을 처음 시작하고 아래와 같이 로컬 머신의 로그인 정보를 입력한다.

4. 라이선스 정보를 입력합니다. ‘평가판 시작’을 클릭하거나 이미 구매한 라이선스가 있다면 ‘키 추가’를 클릭해 시리얼 번호를 붙여넣기 한다.

■ 아크로니스 백업 12 백업 작업 실행하기

1. ‘모든 장치’에서 ‘추가’를 클릭해 백업할 머신을 선택하고 추가한다.

* 추가적으로 백업할 머신을 추가하려면 아래와 같이 해당 머신의 플랫폼을 선택해 진행할 수 있다.(해당 머신에 지정할 라이선스가 필요하다)

2. 선택한 머신에서 백업을 클릭하고 저장할 위치를 선택한다.

3. 아래와 같이 전반적인 백업 설정을 확인하고 ‘적용’을 클릭, ‘지금 실행’을 클릭하면 백업 작업을 시작한다.

4. 백업 작업이 완료되면 ‘상태’에서 ‘확인’으로 변경이 되며 아직 백업이 생성되지 않은 머신은 ‘보호되지 않음’으로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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