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여름휴가 편히 보내요~”
상태바
LG유플러스, “여름휴가 편히 보내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7.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IoT·네비게이션·LTE비디오포털 등 유용한 서비스 소개

여름철 휴가가 시작되면 휴가지를 정하는 것도 고민이지만 집을 비우고 가는 것에 대해 마음이 편치 않은 게 현실이다.

‘창문을 열어 놓고 오지 않았을까’, ‘가스밸브는 잠갔을까’, ‘도둑이 들지나 않을까’ 등 이런 저런 걱정에 즐겁게 보내야 할 휴가가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 LG유플러스가 휴가를 편히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유용한 서비스를 소개했다.

또 ‘휴가길이 막혀 힘들지 않을까’, ‘길을 가다 헤매지는 않을까’, ‘밀린 어학공부는 언제할까’ 등 고민도 많다. 걱정 없이 편히 휴가를 즐길 수 없을까?

이에 LG유플러스가 휴가를 편히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유용한 서비스를 소개하고 나섰다.

휴가지서 원격으로 집안 각종 기기 조종하자

LG유플러스의 홈IoT 서비스인 ▲가스락 ▲맘카 ▲스위치 ▲플러그 ▲에너지미터 ▲온도조절기 ▲열림감지센서 ▲도어락 등을 이용하면 집안의 가전제품 및 각종 기기들을 집밖에서도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 조정할 수 있다.

집안의 가스밸브를 밖에서 원격 제어할 수 있는 가스락, 창문이 열리면 알려주는 열림감지센서, 누가오면 굳이 나가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방에서도 문을 열어줄 수 있는 도어락 등의 서비스로 ‘안전’과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켜놓고 나온 보일러, 대기전력으로 소모되는 에너지를 제어하고, 실시간 전기 사용량을 알려줌으로써 여름/겨울에 누진세 걱정을 덜 수 있는 ‘에너지 및 비용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U+홈CCTV 맘카’도 유용하다. 외부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HD급 홈CCTV를 회전시켜 집안 구석구석까지 고화질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특히 좌우 최대 345°, 상하 최대 110°까지 넓은 회전 반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이외에 제품에 내장된 인체감지 센서를 통해 별도의 센서 장비 구매나 설치 없이 침입감지 알림 SMS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받아볼 수 있다는 이점도 갖췄다.

LG유플러스의 동글 형태를 지닌 ‘IoT 허브’ 단말기가 이를 돕는다. 무선 통신 솔루션 지웨이브(Z-wave)로 집안의 각종기기를 연결해 모든 IoT 기반의 가전, 주방, 전기기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한다. LG유플러스의 ‘IoT@home’ 통합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으로 보다 손쉬운 조종이 가능하다.

떠나는 길, ‘U네비’ 통해 가장 빠른 루트로 안전하게

LG유플러스의 U네비는 최근 여름을 맞아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다. 특히 ‘미리검색’ 기능의 사용이 편리해졌는데, 목적지와 원하는 출발 시간대를 설정해 운전을 시작하기 전이더라도 주행시간이 얼마나 걸릴 지 미리 보여줘 도착 시간을 일정에 앞서 예측하기가 보다 쉬워진다.

사용자는 별도의 지도 다운로드나 업데이트 없이 클라우드 서버에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지도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도착알림 기능은 U네비에서만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다. 도착 시간을 알려주고 싶은 상대방의 번호를 지정하면, 설정된 시간 단위로 운전자의 현재위치 및 도착예정시간을 등록한 상대방에게 문자(SMS)로 알려준다. 도착 알림 수신자 등록은 최대 30명까지 가능하다. U네비에 네비게이션 이용 중 전화가 걸려와도 별도의 화면전환 없이 통화할 수 있는 ‘통화도우미’ 기능도 갖췄다.

또 ‘CCTV경로 비교’ 기능으로 CCTV를 활용해 직접 교통상황을 확인하고 경로를 선택할 수도 있다. U네비는 통신사 관계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LTE비디오포털’로 영화 감상·어학공부·맛집 등 정보 쉽게 취득

LTE비디오포털을 통해 실시간TV, TV다시보기, 최신영화, 미드 뿐 아니라 전 연령층이 실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외국어 ▲인문학 특강 ▲대박영상 ▲경영/자격증 ▲다큐멘터리 ▲맛집 ▲요리 ▲건강/다이어트 등 총 18만편의 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휴가철 여행객은 비디오포털을 통해 휴가를 더욱 더 알차게 보낼 수 있다. 휴가지에서 TV에 소개된 유명 맛집과 여행지 명소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맛집 ▲여행 카테고리에서 위치 기반 기능을 통해 나와 가까운 순서대로 여행지의 정보를 볼 수 있다.

여름방학을 맞아 외국어 공부를 결심한 학생은 ▲외국어 카테고리를 통해 토익/영어/중국어/일본어를 레벨테스트를 받고, 각 수준에 맞는 외국어 컨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다.

또 초중고 학생들은 교과 및 EBS 수능특강 등 1만2천편의 교육특화 VOD도 감상할 수 있다. 건강이나 인문강좌, 여행, 은퇴준비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은 등산, 낚시, 자격증, 제2 취업준비 강의 등 ‘노후 라이프 100배 즐기기’도 포함됐다.

아울러 실시간 라이브 채팅 기능으로 프로야구 채널 및 MLB 채널에서 경기 중계 시 자신의 야구팀을 선택하고 응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여행지의 감동과 추억을 생방송한다?

직캠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영상과 사진을 우리 가족과 친구 IPTV(U+tv)로 생중계하는 서비스다. 여행지의 놓치고 싶지 않은 순간을 Full HD로 동시 50대까지 방송할 수 있으며, 세상에서 하나뿐인 가족채널 999번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오는 8월부터는 LG전자 액션캠으로도 촬영 가능하여 액션 스포츠와 물놀이 장면 등 소중한 순간을 보다 생생하게 중계할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공연장을 찾기 힘들었다면, 휴가철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세계 최정상 오케스트라, 발레단, 미술전시 등 공연예술 콘텐츠 총 310편을 ‘U+tv’와 ‘LTE비디오포털’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