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PXIe-584’, RF 설계·테스트 애플리케이션 분야 문제 해결 지원
상태바
NI ‘PXIe-584’, RF 설계·테스트 애플리케이션 분야 문제 해결 지원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7.1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가 2세대 벡터 신호 트랜시버(VST, Vector Signal Transceiver)를 출시했다.

NI PXIe-5840 모듈은 1㎓의 세계 최대 대역폭을 가진 VST로 RF 설계 및 테스트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까다로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됐다.

올가 야시코프 프로스트앤설리반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실무 관리자는 “NI는 2012년에 랩뷰(LabVIEW)를 통해 프로그래밍 가능한 FPGA가 탑재된 VST를 출시, 설계 속도 가속화와 테스트 비용 절감을 실현했다”며 “2세대 VST는 NI가 소프트웨어 기반 계측기를 활용해 다양한 작업에서 엔지니어들을 지원하는 한편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RF 테스트, 측정 및 프로토타이핑 솔루션을 바탕으로 해 급변하는 무선 기술 테스트 분야에서 선두에 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고 말했다.

찰스 슈로더 NI RF 부문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엔지니어들이 2세대 VST를 사용하면 RF 테스트 애플리케이션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기반 아키텍처와 사용자 프로그래밍 가능한 FPGA로 기능을 맞춤 설계할 수 있다”며 “직관적인 랩뷰 시스템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펌웨어 레벨에서 필요에 따라 VST를 정확하게 설정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가장 까다로운 테스트 및 측정 과정에 수반되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고 밝혔다.

이어 “2세대 VST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제품으로 기존 테스트는 물론 측정 및 소프트웨어 정의 라디오 기반 무선 통신에 필요한 유연성과 RF 성능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PXIe-5840 모듈은 ▲LTE-A 프로, 5G, 레이더 등의 광대역 신호 및 디지털 전치 왜곡(DPD) 테스트가 가능한 1㎓ 대역폭 ▲-50dB의 802.11ax 에러 벡터 크기(EVM) 측정 성능 구현 ▲FPGA 기반 기존 계측기 대비 10배 빠른 측정 속도 및 측정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18슬롯 단일 섀시에서 최대 8x8 다중 입력, 다중 출력(MIMO) 구성 가능 ▲사용자 프로그래밍 가능한 FPGA로 엔지니어가 랩뷰를 통해 간편 설계 가능 등을 특징으로 한다.

VST는 NI의 플랫폼과 에코시스템에서 필수적인 요소이며 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더욱 스마트한 테스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NI 테스트 시스템은 DC부터 mmWave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PXI 제품을 활용하고 있다. 아울러 PCI Express Gen 3 버스 인터페이스 및 타이밍과 트리거링이 통합된 나노세컨드 미만 동기화를 통해 높은 스루풋의 데이터의 이동이 가능하다. VST 사용자들은 랩뷰(LabVIEW) 및 NI TestStand 소프트웨어 환경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대한 파트너 네트워크, 애드온 IP를 통해 테스트 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앞당기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미래에서 사용 가능한 테스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