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스마트 패널 탑재 레이드 스토리지 ‘프로레이드’ 시리즈 출시
상태바
새로텍, 스마트 패널 탑재 레이드 스토리지 ‘프로레이드’ 시리즈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0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텍이 스마트 패널이 탑재된 인텔리전트한 대용량 레이드 스토리지 ‘프로레이드(PRORAID)’ 시리즈 중 ‘프로레이드 2베이(모델명: PRORAID-20US6G)’와 ‘프로레이드 4베이(모델명: PRORAID-40US3)’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인 프로레이드(PRORAID) 시리즈는 제품 전면에 스마트 패널인 멀티 기능(Multi-Function)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여러 기능들을 바로 확인,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레이드 모드를 버튼 하나로 제어할 수 있다.

또 PC 전원과 연동돼 PC를 끄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절전 효과가 높고 강제대류(팬 내장) 과정을 거쳐 열을 효과적으로 제품 밖으로 배출시켜 준다. 내부 온도에 따라 팬의 속도를 조절해 주는 스마트 팬이 장착되어 있으며 핫스왑 기능을 지원해 새로운 하드디스크로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 프로레이드(PRORAID) 시리즈는 제품 전면에 스마트 패널인 멀티 기능(Multi-Function)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여러 기능들을 바로 확인,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레이드 모드를 버튼 하나로 제어할 수 있다.

시리즈 중 프로레이드 2베이 레이드 스토리지 시스템은 SATA 3(6Gbps) 컨트롤러 칩을 탑재해 USB3.0과 eSATA에서 빠른 속도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특히 UASP 기능으로 USB3.0의 속도를 극대화 시켜 보다 빠른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최대 16TB(8TB×2개)까지 지원하며 레이드와 결합모드까지 4개(RAID0/1, 싱글, JBOD)의 레이드 모드를 지원한다.

프로레이드 4베이 레이드 스토리지 시스템은 USB3.0, eSATA의 콤보 인터페이스를 탑재했고 최대 32TB(8TB×4개)까지 지원하며, 레이드와 결합모드까지 총 7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프로레이드 시리즈는 내부 온도센서가 내장돼 있어 내부 온도의 변화에 따라 스마트 팬이 동작하며 이 스마트 팬은 자동수동 모드 및 속도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고속의 하드디스크드라이브로 인한 내부의 열을 강제 대류 시스템으로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다.

프로레이드 2베이와 4베이는 견고한 알루미늄 재질에 생동감 넘치는 스마트 패널, 올 블랙컬러와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해 어떤 장소에 놓아도 튀지 않고 주변 환경과 안정감 있는 조화를 이룬다.

새로텍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프로레이드 시리즈는 스마트 패널을 탑재해 다양한 레이드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고 스마트 팬 제어, 인터페이스 연결 상태, PC 전원 연동 기능, 하드디스크드라이브의 동작, 에러 등 제품 전반적인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대용량 레이드 스토리지”라며 “새로텍은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용량과 인터페이스를 확장한 레이드 스토리지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고 향후에도 고객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레이드 2베이 및 4베이 스토리지 시스템의 가격은 각각 8만9000원, 18만9000원이며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온라인 쇼핑몰 및 새로텍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