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경호팀장, 후배 양성 위해 대학 강의료 전액 장학금 기부
상태바
ADT캡스 경호팀장, 후배 양성 위해 대학 강의료 전액 장학금 기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2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주 ADT캡스 경호팀장이 자신의 한 학기 강의료 전액을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ADT캡스는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이용주 경호팀장의 후배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장학금은 지난 3월부터 이 팀장이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 항공보안스포츠 과정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한 강의료를 모은 것으로 미래 보안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이용주 ADT캡스 이용주 경호팀장(사진 왼쪽)이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서 최경국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장(사진 오른쪽)에게 한 학기 강의료 전액을 보안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 팀장은 경호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15년 경력의 경호보안 전문가로 올해 3월부터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 항공보안스포츠학과에서 매주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항공보안스포츠 전공은 체육 및 경호경비, 보안분야의 취업이 용이한 전공으로 이 팀장은 오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보안 관련 직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경호경비 노하우와 보안 전문가가 되기 위한 준비 과정이나 자질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 팀장은 “업무가 바빠 강의는 엄두가 나지 않았지만 보안분야로 진출하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시작하게 됐다”며 “미래의 유능한 보안인재를 양성하는데 일조해 기쁘게 생각하고 회사의 배려에도 감사하다. 재능기부로 시작한 일이기에 강사료는 학생들에게 되돌려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 팀장이 몸담고 있는 ADT캡스 경호팀은 신변경호, 호송경비, 시설경호 등 경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여성 대상 호신술강의, 수능일 수험생 호송, 노약자 및 장애인들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