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온라인 유통망 ‘T월드 다이렉트’ 오픈
상태바
SK텔레콤, 온라인 유통망 ‘T월드 다이렉트’ 오픈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09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네트워크 기반 상품·서비스 혁신 1탄

온라인에서 자신의 사용패턴에 꼭 맞는 단말기와 요금제를 상담받고 자유롭게 선택하는 온라인 유통망 'T월드(World) 다이렉트(www.tworlddirect.com)'가 오픈됐다.

SK텔레콤은 온라인에서 고객들이 통신 과소비 없이 자신의 사용패턴에 맞춰 단말기와 요금제를 직접 선택하고 절감되는 유통망 운영비용만큼 고객 혜택을 늘린 'T월드 다이렉트'를 8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T월드 다이렉트는 기존에 SK텔레콤이 운영했던 T월드 샵을 확대 개편한 것으로 지난 5일 SK텔레콤이 차세대 통합 네트워크(LTE-A?광대역 LTE) 기반 특화 상품·서비스 계획을 밝힌 이후 첫번째 유통망 혁신 조치다.

T월드 다이렉트는 ▲휴대폰과 요금제, T기프트(무료)를 하나씩 선택할 수 있는 '맞춤샵'과 ▲이 3가지가 고객 유형별로 하나로 합쳐져 있는 '패키지샵'으로 구성돼 있다.

맞춤샵은 '데이터 계산기', '요금할인 계산기', '최적 요금제 추천' 등의 기능을 구현해 고객들이 기존 사용량과 자신의 사용패턴에 최적화해 요금을 설계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SK텔레콤 고객들이라면 T월드 다이렉트상에서 최근 3개월간 평균 사용 요금을 바탕으로 본인에게 필요한 요금제가 무엇인지 추천받을 수 있다. 또 신규 고객이라면 직접 본인의 사용량을 입력해 최적의 요금제를 고르면 된다.

또 추천 요금제 이외에도 맞춤형 요금제를 활용해 고객이 직접 데이터와 음성 기본 제공량을 맞춤 설계해 가입할 수도 있다.

아울러 맞춤샵에서는 보조금과 각종 할인금액 등이 모두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어 고객들이 안심하고 단말기와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

또 패키지샵은 청소년과 어르신 등 다섯 종류의 고객 유형별(핫팩, 눝팩, 팅팩, 효팩, 알뜰팩 등)로 요금제와 T기프트를 조합해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또 유통망을 직접 운영해 비용을 줄인 만큼을 고객들에게 돌려드린다는 차원에서 ▲T기프트 ▲찾아가는 개통 서비스 ▲스마트 세이프 보험 6개월간 50%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T기프트는 사전 고객 선호 조사에 따라 선정한 블루투스 스피커 등 IT주변기기 및 생활가전 등 실물형과 멜론 무료 이용권, 11번가 쿠폰 등 디지털 쿠폰형이 있으며 SK텔레콤의 고객 등급과 가입 요금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SK텔레콤은 향후 T기프트 등을 운영하면서 제휴 마케팅을 통해 생활 밀착형 상품을 추가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찾아가는 개통 서비스는 지난해 아이폰5 개통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는 제도다. 대상은 T월드 다이렉트에서 구매한 고객중 서울·수도권 일부 지역에 거주하고 62요금제 이상을 선택한 고객이다. SK텔레콤의 통신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찾아가서 휴대폰 개통, 주소록 이전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 가입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스마트세이프 보험료 50%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