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메트릭,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데이터 보호 리더십 강화
상태바
보메트릭,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데이터 보호 리더십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0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메트릭이 최근 제품 우수성을 입증하며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장, 데이터 보호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보메트릭은 빅데이터 실시간 운영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업 스플렁크(지사장 조용대, www.splunk.com)와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Splunk Enterprise) 전용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Vormetric Data Security; 이하 VDS)를 출시했다.

스플렁크 전용 VDS는 보메트릭 데이터 방화벽(Vormetric Data Firewall) 기술을 활용해 민감 데이터에 대한 수준 높은 빅데이터 보안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므로 애플리케이션이나 사용자가 암호화된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것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시스템 관리자 계정의 데이터 액세스 제어가 가능하며 과거 접근 패턴을 기준으로 모니터링할 수도 있다.

보메트릭이 지원하는 민감 데이터 접근에 대한 정교한 보안 인텔리전스 정보와 스플렁크의 데이터 분석 기능이 결합돼 기업은 계정 탈취시도일 수도 있는 비정상적 패턴을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진정한 데이터 보안을 실현할 수 있다.

스플렁크 전용 VDS는 보메트릭의 데이터 방화벽 기술이 공급하는 기존의 보안 인텔리전스에 고객 접근 현황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통합적인 암호화 및 키 관리, 암호 데이터에 대한 접근 제어로 서버에 존재하는 모든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에 접근하는 사용자까지도 보고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리눅스와 유닉스, 윈도와 같은 모든 주요 플랫폼을 지원하며 물리, 가상, 클라우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어 스플렁크 사용자들의 유연한 근무 환경과 업무 스타일에 매우 적합하다.

이와 함께 보메트릭은 자사의 데이터 방화벽이 VM웨어 환경에서 신용카드업계 정보보호 국제표준 규정인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를 준수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PCI 공인 보안 감정 평가사이자 독립 IT 감사 기관인 콜파이어(Coalfire)가 제공하는 솔루션 매핑(mapping) 및 가이던스(guidance)는 전세계 보메트릭과 VM웨어 고객이 민감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더욱 엄중한 감사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VM웨어 기반 가상화와 클라우드 환경이 제공하는 유연성 및 경제적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메트릭은 VM웨어와 협력을 통해 업계 최고의 데이터 방화벽 기술과 데이터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이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 까지 모든 PCI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선두업체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고 전했다.

이문형 보메트릭코리아 지사장은 "보메트릭은 이번 글로벌 파트너쉽을 통해 스플렁크의 빅데이터를 위한 고급 분석 및 인텔리전스 능력을 활용, 기업의 데이터 보호 수준을 강화했고 생산 애플리케이션을 VM웨어 기반의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으로 확장하려는 고객에게 보안에 대한 확신을 심어 주었다"며 "보메트릭은 앞으로도 권한을 가진 사용자의 접근을 보다 확실히 제어해 데이터 유출을 발생 시점에서 방지하고 가상화,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등 모든 환경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