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포토샵에 ‘내용 인식 자르기’ 신기능 공개
상태바
어도비, 포토샵에 ‘내용 인식 자르기’ 신기능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6.0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용 인식 자르기 기능을 활용해 원본 이미지의 구도를 똑바르게 수정하고 영역을 확장한 모습. 이미지 회전 및 영역 확장 시 생긴 가장자리의 빈 부분은 주변 이미지에 맞춰 자동으로 채워진다.

어도비가 포토샵(Photoshop)에 ‘내용 인식 자르기(Content-Aware Crop)’ 기능을 공개했다.

자르기는 이미지의 일부를 제거하여 이미지에서 중심이 되는 부분을 만들거나 구도를 강조하는 과정이다. 어도비는 더욱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 구도 수정 기능에 대한 전세계 사용자들의 요구를 적극 수용해 이미지 내용을 지능적으로 인식하는 기술을 기존 포토샵의 자르기 툴에 적용했다.

어도비가 새롭게 선보인 내용 인식 자르기 기능은 이미지 회전 및 영역 확장 과정에서 발생하는 가장자리의 빈 부분을 주변 픽셀 정보에 맞춰 자동으로 빈틈 없이 채워 넣는다. 사용자들은 이를 활용해 ▲원본 이미지의 하늘, 땅 부분을 자유롭게 확장하며 수평선의 위치 조정 ▲이미지 테두리에 주변과 유사한 픽셀 정보를 더해 전체 종횡비를 변경 ▲이미지 회전시 발생하는 가장자리의 빈 부분을 채워 넣어 잘림 현상 방지 등 이미지의 구도를 보다 쉽고 자연스럽게 수정할 수 있다.

팸 클라크 어도비 포토샵 제품 관리 총괄은 “어도비가 이번에 선보이는 내용 인식 자르기 기능은 전세계 사용자들이 손꼽아 기다려왔다”며 “사용자들이 이미지의 빈 부분을 마법처럼 채워주는 이 기능을 활용해 더욱 다양하고 창조적인 작품을 만들 것이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내용 인식 자르기 기능을 포함한 포토샵의 다양한 신기능들은 조만간 발표할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