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가상 컴퓨팅 플랫폼, MS 하이퍼-V 지원 추가
상태바
뉴타닉스 가상 컴퓨팅 플랫폼, MS 하이퍼-V 지원 추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29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타닉스(한국지사장 김종덕)가 MS 하이퍼-V 서버 지원을 위한 테크놀로지 프리뷰를 공개했다.

뉴타닉스는 이미 VM웨어 브이스피어(vSphere) 및 KVM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발표로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시장에서 가장 광범위한 하이퍼바이저 플랫폼을 지원하게 된 것.

뉴타닉스는 설립 초기부터 다수의 하이퍼바이저와 여러 종류의 워크로드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기업 데이터센터를 가동하는 공통의 데이터 패브릭을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하이퍼바이저-애그노스틱(Hypervisor-Agnostic) 방식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전략을 적용해 왔다.

이번 발표는 뉴타닉스 버추얼 컴퓨팅 플랫폼 고객에게 최저의 비용으로 최고의 유연성 및 선택사항을 제공하겠다는 뉴타닉스의 의지를 확장한 것으로 대부분의 사용자 요구사항을 수용 할 수 있게 함으로써 통합 단일 데이터 패브릭 하에서 매우 다양한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 워크로드의 운용이 가능하다.

하워드 팅 뉴타닉스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MS 하이퍼-V를 지원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시장 전반에 뉴타닉스의 획기적인 서버·스토리지 통합 플랫폼의 장점을 제공하게 됐다"며 "모든 기업들은 예산 제약에 상관없이 우리 솔루션의 전례없는 확장성, 성능, 단순성이 제공하는 효과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MS 하이퍼-V 서버 2012에 대한 테크놀로지 프리뷰를 통해 뉴타닉스는 윈도 기반 네트워크상에서 노드간 파일 공유 액세스를 제공하는 서버 메시지 블락(SMB) 프로토콜3.0에 대한 지원도 발표했다.

뉴타닉스 클러스터는 기반 하이퍼바이저의 종류에 상관없이 뉴타닉스 프리즘(Nutanix Prism)이라는 새롭게 발표된 UI를 이용하여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