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해외진출, 한상(韓商)네트워크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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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해외진출, 한상(韓商)네트워크와 함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2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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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외동포재단이 오는 10월29일일부터 31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2차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에 참가할 국내 수출우수기업 및 신제품 개발 기업을 모집한다.

내외동포 경제인 상호간의 실질적 비즈니스 활동을 촉진시키는 한상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의 역할을 수행하며 세계한상대회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기업전시회는 국내 수출유망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하는 장으로 역할을 하고 있어 국내 경제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에서는 참여기업의 전시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 하고자 세계 각지의 한상 바이어의 적극적인 참가 독려 및 국내외 바이어 초청 업무에 주력하고 있으며 전시장 내외에서 다각화된 1:1비즈니스 상담회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또한 오스트레일리아에 본사를 둔 영산그룹과 동유럽 및 아프리카 등 해외지사가 참가해 국내기업과 비즈니스 상담을 할 수 있는 전시부스를 조성 할 계획이다.

바이어 초청 비즈니스 상담 프로그램으로는 1대1 비즈니스 미팅, 국내 유통바이어 초청 상담회, 재외동포 경제단체 비즈니스 상담 등이 구성돼 전시 참가기업에 국내외 신규 판로 개척을 위한 바이어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은 로열이멕스(Royal Imex, 미국 이미용), 플렉스피트LLC(미국, 섬유,의류), 양산한델스(오스트리아, LED 차량부품), AESOPS INC(미국, 의류, 섬유, 액세서리) 등 해외 한상 바이어와 해외 유통바이어가 상담자로 참여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도모할 예정이다.

국내 유통바이어 초청상담회는 롯데백화점 등 대형 백화점과 유통 할인점(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홈쇼핑(CJ, GS, 롯데홈쇼핑), 편의점(CU, 코사마트), 해외 수출 에이전트 등의 바이어를 섭외해 내수시장 진출 및 유통 활성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재외동포 경제단체 비즈니스 상담은 한상특별관으로 전시회에 참여하는 재외동포 경제단체와의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해 해외 현지시장에 대한 정보 및 진출 전략 등에 대한 상담이 진행되며 현재 한인의류협회, 미주여성뷰티경영인협회, 중국한국상회, 뉴질랜드상공인연합회, 캐나다한인상공실업인총연합회 등이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400여 기업이 참가, 전체 규모 450여 부스로 구성되며 산업재에서 소비재에 이르는 다양한 품목이 출품되는 종합전의 성격으로 전시관은 광주시 산업특별관, 지자체 수출우수기업관, 한상특별관, 중소기업특별관, 메디칼관, 체험관 등 각종 테마별로 조성된다.

전시회 및 상담회 외에도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과 성공전략을 제공하는 중소기업 비즈니스 서비스전략 세미나(한국생산성본부)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제품 전시와 상담회 참여를 통해 해외 한상 네트워크 및 국내외 유통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네트워킹이 가능한 이번 전시회에 국내 기업의 적극적인 참가가 기대된다.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 등록 및 참가안내는 온라인 홈페이지(hansang.korean.net)을 통해 가능하며 8월31일까지 모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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