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걱정 끝!…언제 어디서나 디지털콘텐츠 접속
상태바
전원걱정 끝!…언제 어디서나 디지털콘텐츠 접속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텍 ∥ 와이디스크 WF-20U3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도 1.5TB 대용량 시대가 열리고 있다.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 '와이디스크(WiDisk)WF-20U3'의 1.5TB 대용량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무선랜, 3G 환경 없이 무선으로 직접 와이디스크에 연결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찍은 사진, 동영상 등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백업하거나 저장된 자료를 모바일 기기에 저장, 재생할 수 있는 외장하드다.

특히 와이디스크 WF-20U3은 제품과 통신 중에도 스마트기기에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고 최대 5대의 스마트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해 여러 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배터리가 내장돼 있어 한번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사용법도 간단해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나 와이디스크 전용 앱(안드로이드 또는 iOS 전용 앱 무료 제공)을 다운받으면 저장된 디지털 콘텐츠 등을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에서 바로 볼 수 있다.

한편 이 제품은 내장 와이파이(802.11b/g/n)로 무선 연결은 물론 USB3.0을 지원해 일반 외장하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100MB 유선 랜을 지원해 로컬 파일 공유서버로 사용이 가능하고 PC와 맥용 와이디스크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로컬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삼바(SAMBA)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강력한 무선랜 보안규격 WPA2를 채용했으며 기존 규격인 WPA와도 호환되고 무선랜 암호화 방식인 AES를 지원한다. 또한 배터리를 포함해 270g의 가벼운 무게감은 휴대하기에 부담이 없다.

와이디스크 WF-20U3은 권장소비자가 1.5TB HDD 기준 25만원이며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과 온라인 쇼핑몰(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와이디스크 WF-20U3 1.5TB 버전 출시를 기념해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에서는 오는 31일 25만원의 제품을 21만9000원에 판매하는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용량과 상관없이 와이디스크의 모든 구매 고객에게 랜턴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고객센터(1588-4154)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