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셀러라이트, 누아즈와 협업 개인·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위해 플랫폼 제공
상태바
액셀러라이트, 누아즈와 협업 개인·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위해 플랫폼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4.2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셀러라이트(Accelerite)가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솔루션에 주력하는 노키아 벤처기업인 누아즈네트웍스가 액셀러라이트 클라우드플랫폼 기술 제휴사(Accelerite CloudPlatform Technology Partner)가 됐다고 발표했다.

누아즈네트웍스 가상 서비스 플랫폼(Nuage Networks Virtualized Services Platform, VSP)은 액셀러라이트 클라우드플랫폼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누아즈네트웍스 가상 서비스 플랫폼(VSP)은 비파괴적인(non-disruptive) 오버레이로 완벽한 제어, 보안 및 미세분할과 함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완벽하게 가상화 및 자동화한다. VSP는 소규모 개인 클라우드에서 세계 최대의 공용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모든 크기의 클라우드에 대해 네트워크 가상화 기능을 제공해 해당 네트워크를 컴퓨팅 리소스처럼 사용하기 용이하게 만들어준다.

액셀러라이트 클라우드 플랫폼과의 VSP 상호운용성 인증을 위해 거쳐야 하는 엄격한 과정은 서비스 제공업체와 기업 고객들에게 공용, 개인용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공동 솔루션에 대한 신뢰를 제공한다.

찰스 퍼랜드(Charles Ferland) 누아즈네트웍스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은 “액셀러라이트가 시트릭스시스템즈로부터 클라우드 플랫폼 인수를 완료함에 따라 누아즈네트웍스는 액셀러라이트와 제휴를 맺고 기업 및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그들의 개인 및 공용 클라우드의 요구사항에 대응하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노력은 클라우드플랫폼 고객들이 그들의 비즈니스에 걸맞은 규모와 성과를 성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우리의 약속을 구현한 것이다”고 밝혔다.

사미르 아가르왈 액셀러라이트 제품관리 부사장은 “누아즈네트웍스가 액셀러라이트 기술 제휴 프로그램(Accelerite Technology Partnership Program)의 소중한 일원으로 합류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 협력을 통해 대규모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보유한 서비스 제공업체와 기업들에게 개인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클라우드플랫폼의 기능을 보강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미 신제품 개발에 상당한 투자와 자원을 동원하고 있다. 차세대 클라우드플랫폼 제품 로드맵의 초기 분야로서 우리는 최근 SDN과 컨테이너 지원(container support)을 확대하는 클라우드플랫폼4.7(CloudPlatform 4.7)을 출시했다. 이 클라우드플랫폼4.7은 유일하게 오픈소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통신업체 수준 및 기업 수준의 플랫폼이다. 우리는 혁신적인 방법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기업과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앞서 생각하는 클라우드 변환을 가능하게 해주는 우리의 비전을 지켜가겠다”고 밝혔다.

아파치 클라우드스택(Apache CloudStack) 기반의 액셀러라이트 클라우드플랫폼(Accelerite CloudPlatform)은 미래경쟁력을 갖춘 응용프로그램 중심의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기존의 기업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응용프로그램 작업 모두를 단일의 통합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조율하는 검증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액셀러라이트 클라우드플랫폼은 2만개 이상의 물리적 노드를 보유한 클라우드를 운영하는 기업뿐 아니라 공용 클라우드를 제공하는 대형 서비스 제공업체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다. 액셀러라이트 클라우드플랫폼은 고객들이 클라우드를 쉽게 배치하고 확장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엄청난 가치실현 시간 단축의 이점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