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마트 주차장과 인터넷의 혁신적인 만남
상태바
중국 스마트 주차장과 인터넷의 혁신적인 만남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2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주차시스템에 인터넷 기술 응용해 모바일, 실시간 시스템과 결합된 최신식 주차장 등장

스마트 주차장 관리 시스템은 감응IC카드나 ID카드를 매체로, 스마트 설비를 통해 감응카드가 차량 및 카드 소유주가 입력한 관련 정보를 기록하는 시스템이다. 스마트 설비가 기록한 정보를 전송하면 문자 표시나 음성 송출 등을 통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직원이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활용법이 점점 발전됨에 따라, 기존 관리 시스템에 빅데이터 수집 기술, 전자결제 등을 활용해 모바일 인터넷 시대에 알맞은 새로운 주차 형태로 발전하게 됐다.

□ 대표적 응용기술 소개

카메라 차량 번호판 식별 시스템

해당 시스템은 차량 번호판 및 차종 식별 비용결제 시스템에 근거해, 출입구의 차량 식별을 통해 차량의 주차장 출입권한 및 차량의 주차시간, 주차비용을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기존의 카드 입력 또는 주차표 수령 등의 인증방법에 존재하던 약점을 해결할 수 있다.

시스템 상에서 원격 통제 및 피드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음. 또한, 주자창 직원이 사무실에서 실시간으로 전체 주차장의 상황을 조정할 수 있게 해 인건비가 줄어들고 더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영상 차량탐색 시스템

해당 시스템은 100만 화소 고화질 디지털 카메라가 연속적인 촬영기능을 통해 고속촬영을 해 모든 차량위치의 현재 상태, 차량번호판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주차장 내 각 출구마다 스마트 차량 탐색기를 설치해 차주가 주차된 차량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시스템은 데이터분석과 수집을 통해 효과적으로 주차장 교통현황, 사용률 등의 정보를 통계로 나타낼 수 있다. 이는 주차장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장내 사용현황을 파악하는 데 편리하고 주차장의 차량회전을 빠르게 하며, 운영비용을 감소시켜 주차장 관리수준을 증가시킨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