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퍼센트, 야놀자 숙박 ‘코텔’ 크라우드 펀딩 진행
상태바
8퍼센트, 야놀자 숙박 ‘코텔’ 크라우드 펀딩 진행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14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퍼센트가 야놀자 프랜차이즈의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P2P대출형식이며 자금 수요자(개인이나 기업)가 원금과 이자 상환을 약속하면 소액 투자자 다수가 온라인 플랫폼이라는 중개자를 통해 자금을 빌려주고 이자수익을 받게 된다.

8퍼센트는 P2P 대출을 통해 야놀자가 개발한 신개념 숙박시설 ‘코텔(KOTEL)’의 추가 설립 자금을 원활하게 공급하고 다수의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드리기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투자 목표금액은 총 5억원이며 1억원 단위로 총 다섯 차례로 나눠 공시된다.

투자자 모집은 오는 15일부터 5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1시에 시작된다. 대출 상환 기간은 12개월이며 대출 금리는 연 6.3%다. 투자자는 8퍼센트 홈페이지 상단의 ‘야놀자, 코텔!’ 펀딩 채권을 통해 투자할 수 있다.

8퍼센트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기업 및 개인 투자자들의 경제적 효익을 도모할 예정이다. 투자자들에게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를 통한 수익 확보는 물론 투자금액에 따른 야놀자 펜션 포인트를 지불한다.(100만원 투자시 1만점, 300만원은 3만점, 500만원은 5만점) 또한 야놀자는 투자자에게 연금리 6.3%에 해당하는 수익도 안겨줄 예정이다.

야놀자 배보찬 부대표는 “최근 대형 호텔을 중심으로 수익형 부동산 호텔 분양 등이 각광을 받기 시작했으나 개인투자자들이 소액으로 중소형 숙박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는 없었다”며 “중소형숙박 투자 시장을 조성해 개인투자자에게는 높은 수익을, 중소형숙박 운영자에게는 안정적인 자금 확보 채널을 마련하기 위한 첫 시도가 좋은 성과를 거두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