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스탠바이 모드 전력 성능 최적화 파워인테그레이션스 ‘이노스위치-CE’ IC
상태바
효율·스탠바이 모드 전력 성능 최적화 파워인테그레이션스 ‘이노스위치-CE’ IC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4.14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인테그레이션스가 오프라인 CV/CC 플라이백 스위처 IC의 이노스위치(InnoSwitch)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이노스위치-CE IC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총 에너지 소비량(TEC)에 대한 정부 규정의 준수가 대단히 중요한 문제인 가정용 전자 제품용으로 최적화돼 있다.

이노스위치 IC는 파워인테그레이션스 고유의 자기 유도 커플링 기술인 플럭스링크(FluxLink)를 사용해 불안정한 옵토커플러 없이 1차측과 2차측 MOSFET의 정밀한 스위칭 제어가 가능하게 해준다. 이 토폴로지 덕분에 과도 부하 또는 라인 서지 도중 슛스루가 발생할 위험 없이 동기 정류가 매우 효율적으로 이뤄진다.

▲ 이노스위치 IC는 파워인테그레이션스 고유의 자기 유도 커플링 기술인 플럭스링크(FluxLink)를 사용해 불안정한 옵토커플러 없이 1차측과 2차측 MOSFET의 정밀한 스위칭 제어가 가능하게 해준다.

크로스 레귤레이션 성능도 매우 뛰어나서 다출력 설계에서 DC-DC 컨버터단을 없앰으로써 전력 서브 시스템 효율이 향상되고 시스템 비용은 감소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노스위치-CE IC는 스마트 모바일 제품용 어댑터 및 충전기는 물론 셋톱박스, 컴퓨터 모니터, 기타 가정용 오디오-비디오 및 엔터테인먼트 제품까지 그 대상으로 한다.

이노스위치-CE IC는 무부하 소비 전력이 10㎽ 미만이고 전체 부하 범위에서 뛰어난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까다로운 TEC 규정을 충족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저전력 스탠바이 모드 또는 절전 모드에서의 에너지 낭비가 최소화된다.

이노스위치-CE IC는 정확한 라인 OV/UV 모니터링이 가능한 온칩 650V MOSFET을 갖추고 있어 AC라인 증가 및 서지를 방지하는 보호 기능이 탁월하다. 이 디바이스는 정확한 외부 전류 센싱을 통해 다출력을 지원한다.

이노스위치-CE 디바이스는 에너지스타, CEC(캘리포니아 에너지 위원회), 유럽연합 CoC(행동 규범) 버전 5, 티어2, DoE 6(미국 에너지국 표준) 등의 모든 국제 에너지 효율 표준을 충족한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UL1577 및 TUV(EN60950) 안전 승인을 획득했으며 EN61000-4-8(100A/m) 및 EN61000-4-9(1000A/m)를 준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