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자동자재취급시스템용 와이파이 모빌리티 달성
상태바
MOXA, 자동자재취급시스템용 와이파이 모빌리티 달성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4.1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XA가 자동자재취급(AMH, Automated Materials Handling) 시스템에 적합한 통합 WLAN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으로 창고 자동화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신뢰할 수 있는 무선 연결을 보장하는 모바일 장비를 설계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MOXA의 AWK-A 시리즈 AP/클라이언트 제품과 MOXA의 터보 로밍(Turbo Roaming) 기술을 사용해 150밀리초(㎳) 이내의 빠른 로밍을 달성한다.

AWK-A 시리즈의 이중 절연 설계는 전원 포트와 안테나 포트 모두를 전기적 간섭으로부터 보호한다. 또한 이들 무선 디바이스는 내진동 기능과 넓은 동작 온도 범위와 같은 산업용 등급으로 설계돼 혹독한 창고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 AWK-A 시리즈의 이중 절연 설계는 전원 포트와 안테나 포트 모두를 전기적 간섭으로부터 보호한다.

제프리 케 MOXA 산업용 무선 부문 제품 매니저는 “무선 기술이 진화함에 따라 제조 분야에서 자동 무빙 장비의 사용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지만 무선 네트워크는 유선 네트워크에 비해 취약해 매끄러운 연결을 위해서는 강력한 무선 디바이스가 필요하다”며 “MOXA의 AWK-A 산업용 무선 솔루션은 150밀리초 이내의 빠른 핸드오프(터보 로밍)로 끊김없이 로밍할 수 있어 AS/RS 및 AGV 시스템의 논스톱 동작을 가능하게 하고 안테나 포트의 레벨4 ESD 및 전원 포트의 500V 절연은 안정적인 무선 시스템을 달성하며 내진동 설계로 장비가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견딜 수 있다”고 말했다.

MOXA의 AMH 솔루션은 이 시장이 높은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출시됐다.

시장조사업체 마켓앤마켓(MarketsandMarkets.com)의 AMH 시장에 관한 보고서에 따르면 AMH 시스템 중에서도 무인운반차(AGV, Automated Guided Vehicle) 애플리케이션이 2015년부터 2020년 사이에 연 평균 15% 성장하며 가장 높이 성장할 것을 보이며 그 다음으로는 AS/RS(자동화창고)가 같은 기간에 연 평균 10%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른 시장 조사들에서도 제조 분야에 AMH 시스템을 사용하면 플랜트 가동비용을 최고 30%까지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나타났다. MOXA의 AS/RS 및 AGV 시스템에 신뢰할 수 있는 무선 솔루션은 AMH 시스템 업체들이 이러한 성장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게 도와준다.

AWK-A 시리즈는 IEEE 802.11n 표준을 지원해 MIMO 기술을 사용해서 무선 커버리지를 확장하고 최대 300Mbps 데이터 속도에 이르는 충분한 네트워크 대역폭을 제공한다. 또한 견고한 IP68 등급 하우징(AWK-4131A만 해당)과 –40°~75°C 동작 온도 범위는 영하의 창고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