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릴리즈 3 출시
상태바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릴리즈 3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8.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상된 클라우드 관리 지원

오라클(www.oracle.com)이 기능이 대폭 강화된 3세대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R3'를 출시했다.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확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을 도입하고 있지만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들은 IT 관리상의 비효율로 인해 클라우드를 최대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새로 출시된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R3는 이 같은 문제를 보완하며 한층 강화된 인프라, 미들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 기능을 통해 IT 서비스 공급자들이 클라우드와 엔터프라이즈 IT 환경의 비용과 복잡성을 절감하고 민첩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새로운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R3는 PaaS(Platform as a Service)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고유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구축 및 관리 기능 및 향상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오라클 엑사리틱스 인메모리 머신(Oracle Exalytics In-Memory Machine)과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Oracle Exalogic Elastic Cloud) 등의 엔지니어드 시스템(Engineered System)에 통합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새로운 멀티테넌트(multitenant) 기능을 탑재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Oracle Database12c)를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이와 함께 오라클은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익스텐시빌리티 익스체인지(Oracle Enterprise Manager Extensibility Exchange)와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를 위한 오라클 파트너 네트워크(Oracle PartnerNetwork) 에코시스템도 더욱 강화했다.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R3은 IT 환경을 확장 하고자 하는 급성장하는 기업들에 ▲클라우드와 엔지니어드 시스템을 위한 풍부한 관리 기능 ▲확장된 미들웨어와 애플리케이션 관리 기능 ▲확장된 에코시스템 ▲향상된 기본 관리 프레임워크를 통해 효율성 향상 등의 클라우드 환경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수실 쿠마르 오라클 제품 전략 및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은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기업은 증가하고 있지만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관리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R3는 서비스 공급자를 위한 클라우드 관리에 혁신을 일으켰고 한층 강화된 기능들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클라우드 환경의 효율성과 민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