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캐비움 옥테온 멀티코어 프로세서 인터라켄 연결성 달성
상태바
알테라, 캐비움 옥테온 멀티코어 프로세서 인터라켄 연결성 달성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가 자사의 인터라켄 IP(Interlaken Intellectual property) 코어를 이용해 자사의 스트래틱스V FPGA와 캐비움(Cavium)의 옥테온(OCTEON) 멀티코어 프로세서로 상호운용성을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간편하게 칩-대-칩 접속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OEM 고객들이 디바이스 의사결정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게 됐다는 것.

존 브롬헤드 캐비움 솔루션 및 서비스 이사는 "알테라의 유연성이 뛰어난 인터라켄 IP를 이용해 두 회사 제품 사이에 빠르게 상호운용성을 달성할 수 있었다. 이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써 고객들이 알테라 FPGA와 캐비움 옥테온 프로세서를 이용, 개발 작업을 할 때 이들 디바이스 제품이 상호 매끄럽게 동작할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간편하게 상호운용성을 달성할 수 있으므로 고객들이 촉박한 출시 시간 일정을 맞출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알테라 인터라켄 IP 코어는 워크로드가 집중될 때 높은 쓰루풋과 성능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다양한 트래픽 프로파일에 따라서 최적화할 수 있는 IP 구성가능성과 차세대 플랫폼으로의 확장성을 필요로 하는 액세스, 캐리어 이더넷,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 등의 멀티-테라비트 라우터 및 스위치에 이용하기에 이상적으로 적합하다.

알테라 인터라켄 IP 코어는 현재 이용할 수 있도록 공급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라이센싱 정보에 관해서는 알테라 국내대리점(Uniquest, 031-776-9888)이나 이메일 interlaken@altera.com으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