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DB 12c에 최적화된 스토리지로 고성능·고효율성 제공
상태바
오라클, DB 12c에 최적화된 스토리지로 고성능·고효율성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www.oracle.com)이 오라클 썬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Oracle's Sun ZFS Storage Appliance) 및 필라 엑시옴(Pillar Axiom) 스토리지 시스템을 통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Oracle Database 12c)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뛰어난 시스템 성능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사용자들은 새로운 기능을 통해 데이터베이스 성능을 최적화하고 스토리지 컨피규레이션 및 프로비저닝을 단순화하며 신속하게 새로운 개발 및 테스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 고객들은 오라클 썬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의 가장 빠른 NAS 데이터베이스 성능을 사용해 오라클 멀티테넌트(Oracle Multitenant) 데이터베이스 성능을 가속화할 수 있다.

특히 오라클 어드밴스드 컴프레션(Advanced Compression)과 오라클의 새로운 오토매틱 데이터 옵티마이제이션(Automatic Data Optimization) 기능은 하이브리드 컬럼 압축(HCC)과 함께 오라클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대규모 데이터 압축을 지원, 스토리지 효율성을 최대화하며 자동으로 성능을 최적화하고 밸런스를 맞춘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는 오라클 인텔리전트 스토리지 프로토콜(OISP)도 새롭게 선보였다. OISP는 데이터베이스가 썬 ZFS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와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고 관리 업무를 65% 줄여주며 데이터베이스 성능을 다이내믹하고 자동적으로 튜닝해 프로비저닝 한다.

이와 함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 사용자들은 필라 엑시옴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시스템을 통해 스토리지를 튜닝하고 프로비저닝하여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필라 엑시옴의 특허받은 QoS(Quality of Service), 스토리지 도메인 및 애플리케이션 프로필(Storage Domains and Application Profiles)은 고객들에게 스토리지상에서 운영되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 이미지 및 애플리케이션을 튜닝하는 앞선 성능과 함께 원클릭(one-click) 스토리지 프로비저닝을 지원한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 환경에서 필라 엑시옴의 QoS과 썬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의 OISP는 비교할 수 없는 혜택을 제공한다.

오라클의 썬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와 필라 엑시옴 스토리지 시스템은 오라클 하이브리드 컬럼 압축(HCC)을 지원하는 NAS, SAN 스토리지다. HCC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특별한 기능으로 주로 히스토리 데이터를 12배 압축하며 쿼리 성능은 평균 5배 향상시킨다.

필 불린저 오라클 스토리지 부문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12c는 오라클의 썬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및 필라 엑시옴 스토리지 시스템과 엔지니어드돼 최적화된 구성, 쉬워진 관리, 및 가장 빠른 성능과 효율적인 스토리지 시스템을 제공한다"며 "고객들은 스토리지 용량문제 해결은 물론 운영효율을 개선하고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구축, 업그레이드, 관리 및 지원에 대한 혜택을 얻어 TCO를 대폭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