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국내 혁신 아이디어 실현 지원할터
상태바
구글코리아, 국내 혁신 아이디어 실현 지원할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2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임팩트 챌린지’ 국내 런칭…최대 30억원 지원금·1년 이상 멘토링 제공

구글코리아가 국내 비영리단체들의 혁신적 아이디어의 실현 돕기에 적극 나선다.

구글이 비영리 단체들의 사회 혁신 프로젝트를 대규모로 지원하는 ‘구글 임팩트 챌린지(Google Impact Challenge)’ 대상 지역으로 한국을 선정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비영리 단체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궁극적으로 국내 사회의 혁신과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구글 임팩트 챌린지는 국내 비영리 단체들의 주도하에 진행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회 혁신 프로젝트를 선발, 최대 30억원의 대규모 지원금과 1년 이상의 멘토링을 제공해 실현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한국 프로그램에는 사단법인 아쇼카 한국과 아산나눔재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파트너로 참여해 프로젝트 구체화, 제안서 작성 교육을 제공하고, 최종 선정 프로젝트가 향후 1년 여 동안 안정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단체는 총 4팀이다. 구글코리아는 ▲지역사회 영향력 ▲기술과 독창성 ▲확장성 ▲실행가능성을 기준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비영리 단체 가운데 4팀을 뽑아 각 5억원의 지원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추후 1년간 멘토링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글 임팩트 챌린지는 관심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익 목적으로 설립된 대한민국의 비영리 및 비정부 단체로서 법인, 사회적 협동조합, 고유번호증을 갖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비영리 단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