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C시에라, 다중서비스 융합플랫폼 단대단 네트워크 광전송망 서비스구현
상태바
PMC시에라, 다중서비스 융합플랫폼 단대단 네트워크 광전송망 서비스구현
  • CCTV뉴스
  • 승인 2009.08.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역폭의 데이터, 비디오와 음성의 융합 서비스 가능

글로벌 인터넷 인프라 반도체 솔루션 공급업체인 PMC 시에라(지사장 이정환)가 PM5420 HyPHY 20G와 PM5426 HyPHY 10G 소자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광전송망(ITU-T G. 709 OTN) 기반의 메트로 인프라에 고대역폭의 데이터, 비디오와 음성의 융합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광전송망(OTN)은 최적화된 IP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SONET/SDH의 대체 기술이다.

그 동안 업계는 네트워크 상의 캐리어 이더넷, 비디오, 광저장장치영역네트워크(SAN), 광전송망(OTN)과 SONET/SDH 서비스를 동시에 구현하는 프로토콜 지원 기능의 저출력, 저비용 서비스 게이트웨이를 더욱 필요로 해왔다. PMC 시에라의 HyPHY 제품은 라인 가드의 변형을 75% 감소하고 전력 소비를 50%나 감소하면서도 다중 서비스를 유연하게 함으로써 IP에 최적화된 광전송망 네트워크의 송수신을 빠르게 한다.

이로써 제조업체들은 통신 서비스 사업자들의 기술 요건과 장비 투자 및 운용 비용 등을 충족시키는 차세대광전송기술(ROADM)과 운영 및 주요 소비량을 감소하고 캐리어의 기술 요건을 지정하는 장비인 패킷 광전송망(P-OTP)과 마이크로패킷 광전송망(μP-OTP)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후지쯔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의 제품 및 전략 기획 부사장인 라드 네판(Rod Naphan)은 "당사는 이더넷, 차세대광전송기술(ROADM)과 SONET/SDH 전송을 가능케 하는 다기능 통신기능 지향의 이 FLASHWAVE 9500를 채용함으로써 광전송장비의 새 장을 열었으며, 이로써 PMC 시에라는 이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주요 기술혁신을 제공한 셈이 되었다"며, "HyPHY 20G는 단일 플랫폼으로 OTN상에서 이더넷, SONET/SDH, SAN과 비디오 서비스의 더 효율적인 백홀에 필요한 패킷 집적과 전송 스트림을 가능케 하는 첨단 매핑과 다중 송신 기능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PMC시에라의 통신 제품 부서의 부사장이자 총괄담당자인 트라비스 카르(Travis Karr)는 "캐리어 네트워크의 요건을 충족하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의 많은 경험을 가진 PMC 시에라가 메트로 네트워크에 광전송망 서비스를 가능케 했다"며, "HyPHY 플랫폼은 영역과 서비스 종류에 상관없이 서비스 융합 문제를 해결한다. PMC 시에라는 IP 서비스의 저비용 실현을 가능케 하는 기술인 광전송망(OTN)과 고밀도파장분할 방식(WDM)으로의 흐름을 선도하기 위해 투자하고 있다. PMC 시에라가 기술 선도 제조업체들 및 통신 서비스 사업자들과 협력하여 시장을 혁신하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어떠한 차세대 광전송망의 서비스, 속도, 포트에도
적합한 플랫폼 (ROADMs, OTPs and μ-OTPs)



HyPHY20G 는 캐리어 이더넷, 광저장장치영역네트워크(SAN), 광전송망(OTN)을 비롯해 비디오, SONET/SDH 등 투과성 비트 서비스(transparent bit services)의 고용량 프레이밍, 매핑, 다중 송신을 가능케 하므로 통신 서비스 사업자들은 네트워크 구성요소 수를 줄이면서도 포크리프트(forklift)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도 노드 당 서비스 종류를 바꾸거나 대역폭을 추가로 늘릴 수 있게 된다.

이 플랫폼은 소형 광트랜시버의 빠른 속도, 10기가비트 소형광트랜시버+ (XFP 또는SFP+) 인터페이스뿐 만 아니라 다양한 스위치 구조 아키텍쳐로의 네트워킹에 필요한 시스템 인터페이스들을 유연하게 제공한다. HyPHY 10G는 또한 광통신 플랫폼에도 저밀도의 옵션기능을 제공한다. HyPHY 제품군은 고성능 혼성신호 아날로그 (mixed-signal analog) 와 미디어 접근 통제 이 외에도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혁신적인 특징들을 집적하고 있다.

용어해설

-포트당 속도 및 프로토콜의 유연성: 소형광트랜시버(SFP), SFP+ 와 XFP 광통신 모듈에 직접 연결하기 위한 독립적이고 빠른 속도의 SERDES로서 비용, 전력 및 시스템내 공간을 감소

-다중 서비스용 먹스폰더: 광전송망과 SONET/SDH의 단일 디바이스

-효율적인 광통신 활용: GE(기가비트 이더넷)의 sub-ODUI 매핑이나 저속의 고객 서비스를 위한 최초의 통합 지원 서비스

-캐리어 이더넷: 모바일 백홀에 부합하는 타이밍 오버 패킷(IEEE 1588 및SynchE) 과 이더넷 링크 운용유지보수를 최초로 통합 지원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