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닷컴, 2016년 새해농업인 전자상거래 교육 실시
상태바
코리아센터닷컴, 2016년 새해농업인 전자상거래 교육 실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1.2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센터닷컴이 전남 광양시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201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21일에 실시했다. 코리아센터닷컴은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이번 교육은 광양시 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광양시 농업기술센터 내 강의장에서 진행했다.

교육은 전자상거래 입문 및 개인쇼핑몰 활성화, 농산물 유통마케팅,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SNS 채널을 이용한 마케팅 등 전자상거래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폭 넓은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앞서 코리아센터닷컴은 메이크샵 서비스를 바탕으로 하이팜, 부안팜, 오색마을 등 다양한 농가통합 쇼핑몰과 농산물 전문 오픈마켓 ‘팜테일’을 구축·운영하며 농가 활성화에 이바지해왔다.

▲ 코리아센터닷컴이 전남 광양시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201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해가 거듭될수록 전자상거래를 통한 농산물 유통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농가의 온라인 시장 진출과 직거래 활성화로 농업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리아센터닷컴은 상반기내에 전남 신안, 경북 군위, 충북 옥천 등에서도 농업인대상 전자상거래 교육을 실시해 전국 단위로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