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일본 최대통신사 NTT도모코 IOT 완료
상태바
텔릿, 일본 최대통신사 NTT도모코 IOT 완료
  • 이광재
  • 승인 2013.06.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이하 텔릿)가 자사의 HE910 모듈 제품군이 일본 이동통신사 NTT도모코(NTT DOCOMO, INC)의 망 연동 호환성 인증(IOT)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텔릿은 이번 인증을 통해 6가지 변형 옵션을 제공하는 HE910 제품군의 통신 성능 안정성 및 모듈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함으로써 일본 지역에서 해당 통신망을 이용하는 솔루션 업체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간편하게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M2M 모듈 IOT 프로그램은 고객사의 단말기에 모듈을 적용하고 해당 통신망을 통해 솔루션이 실제 운영되기 전에 진행되는 마지막 과정으로 사전에 IOT 프로그램을 거침으로써 M2M 기기와 모바일 네크워크 간에 발생하는 프로토콜 복잡성을 제거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안정성이 입증된 모듈을 사용하는 한편 각 비즈니스 요구에 대해 맞춤형의 기술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IOT 완료는 NTT 도모코와 최초로 진행된 것으로 일본 지역 내 NTT도모코 통신망을 이용하는 솔루션 기업들은 HE910 제품군의 G, DG, D, EUD, EUG, EUR 등 6가지 옵션을 적용해 다양한 M2M 기기를 개발 할 수 있게 됐다.

인증을 마친 HE910 제품군은 모든 WCDMA 주파수 대역(850/900/1700/1900/2100MHz)과 GSM 주파수 대역(850/900/1800/1900MHz)을 지원하는 글로벌향 HSPA+ 모듈로서 초소형의(28.2 x 28.2 x 2.6mm)의 LGA 폼팩터로 구성돼 있다. G/DG/D 변형 모드에서 최대 21Mbps(다운링크)의 데이터 전송률을 제공하며 듀얼밴드 EUD, EUG 및 EUR 변형 모드에서 최대 7.2Mbps(다운링크)를, 업링크의 경우 모든 변형 모드에서 5.76Mbps의 데이터 전송률을 제공한다.

고속 시리얼 포트인 MIPI HSI 와 수신 다이버시티(Receive Diversity)를 지원하며 내장형 고감도 A-GPS 기능 및 음성 및 데이터를 동시에 지원하는 기능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고급 연결기능을 제공하는 저전력 모델인 HE910는 모바일 컴퓨터 장치, PDA, 스마트폰, 테이블PC 및 일반 전자 제품 등 비즈니스 목적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HE910이 포함된 xE910 폼팩터 제품군은 2G-GPRS를 비롯해 4G-LTE에 이르기까지 모든 범위의 통신 규격에 대한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해 고객들의 투자를 보호한다. HE910 및 기타 텔릿의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teli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텔릿은 SI 업체들을 위한 원스톱 M2M 벤더로서 셀룰러와 근거리 및 위치 결정 기술 분야에 대해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포트폴리오와 함께 m2m에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 및 통신을 지원한다. 텔릿은 제품과 서비스를 번들로 구성함으로써 다양한 시장의 개별 고객들에게 맞춤형 글로벌 지원 및 실행 계획을 제공해, 모든 분야에서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구현 시 기술적인 위험 없이 상용화를 단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