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냅, NVR 관리 운영체제 ‘V모바일2.0’ 무료 배포
상태바
큐냅, NVR 관리 운영체제 ‘V모바일2.0’ 무료 배포
  • 이광재
  • 승인 2013.06.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원격 영상감시

한성SMB솔루션(대표 권석주, www.hansungsmb.co.kr, 이하 한성SMB)이 스마트폰으로 NVR(네트워크 영상 감시) 스토리지에 접속해 원격으로 감시 카메라를 모니터하고 녹화 영상을 재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관리 운영체제인 'V모바일(VMobile) 2.0'을 무료 배포한다.

V모바일 2.0은 큐냅의 독자적인 임베디드 리눅스 기반의 운영 체제(OS)로 윈도OS에 비해 높은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NVR용으로 최적화돼 가볍, 성능이 뛰어날 뿐 아니라 저전력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V모바일2.0은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했으며 감시 모니터링 기록 관리, 사고 또는 관심을 가져야 할 만한 즉각적인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이벤트 공유 버튼을 추가했다. 이벤트 발생시에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이메일 또는 SMS(문자메시지로)로 보안 요원에게 이벤트를 신속하게 알릴 수 있다. 또는 영상물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라인 등의 다양한 SNS 앱으로 공유할 수 있다.

더불어 감시 영상의 빠른 검색과 실시간 보기를 위한 멀티스트림(다중 재생) 옵션을 지원하는 등 보다 쉽고 빠르게 영상 감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특히 V모바일 2.0은 처음 설치할 때 연결된 랜(LAN)과 함께 사용 가능한 NVR 기기들을 자동으로 검색해 표시해 줌으로써 관리자가 별도로 NVR 기기의 IP 주소를 기억할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NVR과 IP 카메라 세트 별로 프로필을 만들어 목록화 할 수 있으며 특정 IP 카메라의 이름을 검색해 실시간 보기가 가능해 업무 시에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영상 감시물을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