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해외 전시장에 와이파이 설치…글로벌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상태바
KT, 해외 전시장에 와이파이 설치…글로벌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 이광재
  • 승인 2013.06.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거대 중국 와이파이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 시작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26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GSMA 모바일아시아엑스포(MAE) 2013'의 공식 행사장 전체에 KT의 와이파이를 본격 서비스 제공한다고 밝혔다.

KT는 행사장내 프리미엄 무선접속점(Access Point, AP)을 200여개 정도 설치함에 따라 행사 기간 중 자사의 와이파이를 통해 전세계와 인터넷접속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KT는 지난 2011년 중국 차이나모바일과 홍콩현지에서 프리미엄 와이파이 솔루션 제공을 통한 글로벌 진출 사례도 보유하고 있다며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중소업체와 공동 협업한 결과 프리미엄 AP 5000여대를 일본 소프트뱅크에 수출했다고 밝혔다.

KT는 이번 행사장내 와이파이 제공을 통해 국내를 뛰어넘어 중국시장에서 프리미엄AP의 인증획득을 추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중국시장에 AP 제공 및 추가구축을 위한 사업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오성목 KT 네트워크부문 부문장은 "이번 프리미엄 와이파이 중국 MAE 전시회상용화는 고객들에게 고품질·고속의 KT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세계 최고의 와이파이 기술 선도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기가 와이파이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