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2016년 ‘3D·크리에이티브 교육 분야’ 적극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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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콤, 2016년 ‘3D·크리에이티브 교육 분야’ 적극 공략!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1.06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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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2016서 올해 비즈니스 전략 발표

와콤이 오는 9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16’에서 올해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올해 3D 시장 및 크리에이티브 교육 분야를 적극 공략해 나가는 한편, 뱀부 스파크 텍스트 변환 기능 추가 등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와콤의 스마트 폴리오인 뱀부 스파크는 종이 위에 작성된 손글씨를 디지털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와콤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올해 3D 분야에서 제품 개발과 마케팅 역량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선 3D 디자인과 관련해 어떻게 와콤의 기술을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직접 선보인다. 스케치부터 제품 완성까지 3D 오브젝트를 만들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서 와콤 플래그십 모델인 신티크 액정 태블릿을 전시할 계획이다.

와콤의 스마트 폴리오인 뱀부 스파크는 종이 위에 작성된 손글씨를 디지털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최근 뱀부 스파크 앱을 업데이트했으며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지원한다.

뱀부 스파크 앱에 동기화된 손글씨 이미지는 텍스트로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텍스트로 변환되며 이를 문자 메시지나 이메일, 에버노트(Evernote) 및 원노트(OneNote) 등 다른 툴에 내보내기를 함으로써 해당 내용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이 텍스트 변환 기능은 영어, 일본어, 독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네덜란드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한국어, 중국어 간체와 본체 등 13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제프 만델(Jeff Mandell) 와콤 브랜드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은 “향후 와콤은 기존 제품에 3D-옵티마이저(3D-optimizers)를 추가하고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맞춤형의 3D 제품들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는 작업환경의 큰 변화 없이 3D 디자인을 재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 게이(Mike Gay) 와콤 컨수머제품담당 부사장은 “와콤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텍스트 변환 등 뱀부 스파크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잉크에서 텍스트로 변환되는 기능은 실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고 특히 수업 노트를 스터디 그룹 등에게 공유하기를 원하는 학생이나 클라이언트와의 미팅 내용을 저장해 향후 프레젠테이션에 활용하고자 하는 회사원들에게 매우 유용하다”고 전했다.

한편 와콤은 최근 자사의 첫 번째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테스트인 ‘잉카톤(Inkathon)’을 개최하는 등 앱 개발 분야를 활성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교육 분야에도 투자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와콤은 자사의 트레이닝과 튜토리얼 지원은 물론,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교육용 번들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원 등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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